이노그리드, ‘G-클라우드잇’ CSAP 획득 기념 이벤트 진행
공식 홈페이지 및 블로그 통해 이벤트…정답자 100명 대상 커피 기프티콘 증정
[아이티데일리] 이노그리드(대표 김명진)는 클라우드 보안인증(CSAP) 획득을 기념해 ‘빈칸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이노그리드가 자체 개발한 서비스형 인프라(IaaS) 솔루션 ‘G-클라우드잇(G-Cloudit)’이 IaaS 부문 CSAP를 획득함에 따라, 이를 대내외적으로 알리고 기념하는 한편 해당 서비스의 인지도를 제고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벤트는 이노그리드 공식 홈페이지 및 블로그를 통해 진행되며, 제시한 문장 속 빈칸에 알맞은 단어를 맞추는 방식으로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다. 안내된 폼에 정답과 참여자의 정보를 정확히 기입하고 제출하면 응모 완료된다.
이벤트는 오는 14일까지 진행되며, 정답을 맞춘 참여자 중 1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아이스 카페 라떼 기프티콘을 선물로 증정한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이노그리드 공식 홈페이지와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에 CSAP를 획득한 G-클라우드잇은 공공 전용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 제품이다. 이노그리드의 프라이빗 클라우드 솔루션 ‘오픈스택잇’을 기반으로 개발됐다. CSAP IaaS 부문의 경우 116개의 통제 항목을 검증받아야 하는 만큼, 이번 인증으로 우수한 클라우드 기술력을 입증받았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이노그리드는 이번 CSAP 획득을 바탕으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사업 확대 △국내 SaaS 시장 활성화 △마이크로 데이터센터 구축 및 확장 등 다양한 영역으로 사업을 넓혀가며, 클라우드 전문 기업으로서 더욱 입지를 다져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노그리드 김명진 대표는 “클라우드 핵심 기술 개발에 지속적으로 매진해 온 끝에 까다로운 인증 절차를 지닌 CSAP를 획득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이벤트가 클라우드 전문 기업으로서 이노그리드에 대해 보다 자세히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CSAP IaaS 부문에서 인증을 받은 곳은 이노그리드를 포함해 단 11곳뿐이다. 앞서 이노그리드는 CC인증을 비롯해 국정원 보안기능확인서, 소프트웨어 품질인증(GS) 1등급을 획득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