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플즈, 노원구 교육소외계층 청소년 코딩교육 시행
파이썬 코딩 교육 및 지역 문제 해결 프로젝트 운영
2024-04-19 김호준 기자
[아이티데일리] 피플즈는 노원구 내 교육소외 청소년을 위한 코딩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노원구청,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인공지능응용학과가 함께 참여하며 삼성꿈장학재단의 후원으로 운영된다.
프로그램은 노원구 내 교육소외계층 청소년에게 양질의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디지털 격차를 줄이고 진로와 꿈을 찾아갈 수 있도록 기획됐다. 코딩에 대한 높은 관심을 가진 저소득가정, 한부모가정, 탈북청소년, 다문화가정 등 총 19명의 청소년을 선발해 4월 6일부터 12월 21일까지 매주 토요일 수업을 진행한다.
교육 과정은 파이썬 프로그래밍 언어를 사용해 기초부터 고급 코딩 기술, AI(인공지능) 기초 등을 다룬다.
또한 학생들은 노원구의 다양한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는 프로젝트에 참여하면서 배운 기술을 적용해 볼 예정이다. 이를 통해 코딩 실력을 향상하는 동시에 협력, 문제 해결 등의 능력을 함양할 수 있다.
피플즈 김범준 대표는 “공익 플랫폼을 운영하며, 교육소외 문제를 간접적으로나마 체감했다”며 “코딩교육이 정규교과으로 확대됨에 따라 교육소외계층이 디지털 교육에서 뒤처지지 않도록 청소년 교육 프로그램을 지역마다 한곳씩 만드는 것을 목표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