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노버, 딥브레인AI에 가상 인간 구현 위한 에지 서버 제공
레노버 씽크시스템 SE350 에지 서버에 AI 휴먼 솔루션 탑재
[아이티데일리] 레노버는 딥브레인AI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생성형 인공지능(AI) 기반 가상 비서 구현을 위한 포괄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6일 밝혔다.
레노버 측에 따르면, 강력한 대형언어모델(LLM)을 결합한 이번 생성형 AI 기반 가상 비서는 호스피탈리티 및 리테일 산업에서 24시간 이용 가능한 자동화된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인력난, 물가 상승 등 리테일 분야가 겪고 있는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레노버와 딥브레인AI는 키오스크 형태의 가상 직원을 상용화하기 위한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이러한 가상 인간은 고객의 요구 사항에 신속하게 대응하며 맞춤형 서비스를 효율적으로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지난해 레노버는 ‘AI 이노베이터 프로그램’에 1억 달러(한화 약 1,366억 원) 투자를 약속하며 45개의 ISV 파트너사와 함께 150개 이상의 AI 솔루션을 제공해 왔다. 레노버 AI 이노베이터 프로그램은 생성형 AI, 컴퓨터 비전, 음성 AI, 가상 비서 등 고성장 분야에 AI를 신속히 배포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레노버는 이번 딥브레인AI와의 협업을 통해 ‘레노버 씽크시스템(ThinkSystem) SE350’ 에지 서버에 딥브레인AI의 AI 휴먼 솔루션을 탑재함으로써, 고객들과의 실시간 대화를 지원하고 에지에서의 영상 합성을 통해 고객 경험을 대폭 향상시키고 있다고 강조한다.
아울러 미국 텍사스주 오스틴에서 열린 ‘F1 레노버 미국 그랑프리 2023’에 F1 공식 파트너사로 참여한 레노버는 ‘레노버 씽크에지(ThinkEdge) 아바타 F1’ 경험을 선보였다. 레노버가 보유한 최첨단 인프라 및 씽크에지 제품군에 딥브레인AI의 소프트웨어를 통합한 풀 사이즈급 키오스크 아바타는 F1 관련 정보, 통계, 레노버와의 파트너십, F1 패독 클럽(F1 Paddock Club) 등 참관객들의 질문에 답할 수 있도록 구현됐다는 설명이다.
레노버의 수미르 바티아(Sumir Bhatia) 인프라스트럭처 솔루션 그룹 아태지역 사장은 “레노버는 딥브레인AI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가상 인간이 탑재된 AI 키오스크를 제공해 고객들과의 상호작용에 혁신을 일으키고 있다. 이러한 최첨단 기술은 은행, 편의점, 기차역에 이르기까지 모든 곳에서 범용적이고 신뢰할 수 있으며 지속 가능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레노버의 ‘모두를 위한 AI (AI for All)’ 비전을 실현시키고 있다. 레노버는 가장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로서 전 세계에서의 새로운 기회를 통해 고객의 인텔리전트 트랜스포메이션(Intelligent Transformation)을 지원하는 데 힘을 실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레노버는 이달 29일 ‘Lenovo TechDay 2024 - It’s All About Smarter AI’ 행사를 통해 AI 및 생성형 AI 분야에 대한 레노버의 심층적인 분석과 혁신적인 솔루션을 전달할 예정이다. 행사에서는 최신 ‘CIO Playbook 2024 for AI’의 인사이트를 전달하고, 엔터프라이즈 AI를 위한 레노버 전략 및 솔루션 등을 소개하는 키노트 스피치와 패널 토론이 예정돼 있다.
더불어 레노버의 AI 솔루션 에코 파트너사들이 각 산업 분야에서 적용 가능한 AI 휴먼, AI 얼굴 인식 솔루션, AI 사운드 기술, AI 영상 감시 솔루션 등을 세션을 통해 전달할 예정이다. 딥브레인AI도 참가해 리테일을 위한 디지털 휴먼의 역할 및 사례 등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