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번째공간, 노크(KNOWCK)와 디지털 아트 콘텐츠 퍼블리싱 제휴 협약

마케팅 상호 협력해 신규 고객 발굴, 전시 및 소프트웨어 개발·공급 등 기술 제휴도

2023-12-20     정종길 기자

[아이티데일리] 디지털 아트 마켓 플레이스 세번째공간(대표 김윤수)은 디지털 사이니지 기업 노크(KNOWCK, 대표 김정호)와 디지털 아트 콘텐츠 퍼블리싱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디지털 아트 퍼블리싱’에 대한 마케팅 상호 협력을 통해 신규 고객 발굴에 나설 예정이다. 또한 디지털 아트 전시와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 등 기술 제휴도 진행하기로 협의했다.

세번째공간은 디지털아트를 감상하고 소장할 수 있을뿐만 아니라 디지털아트 콜렉터와 아티스트들의 다양한 이벤트 참여 기회를 지원한다. 노크는 디지털 사이니지 전문기업으로, NFT 기술과 디지털 아트 시장의 결합을 통해 디지털 사이니지 시장에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NFT 콘텐츠 퍼블리싱 플랫폼으로 확장하고 있다.

세번째공간 김윤수 대표는 “디지털 아트와 콘텐츠에 대한 수요가 아시아권을 중심으로 매년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 협업으로 다양한 매체로 관객에게 디지털 아트를 보여줄 수 있어 기대된다”고 말했다.

노크 김정호 대표는 “최근 디지털 아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디지털 아트를 위한 전문 사이니지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에 대한 니즈가 증가하고 있다”면서 “양사가 디지털 아트 시장의 다양한 영역에서 긴밀하게 협업함으로써 효율적으로 시장을 확대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