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통3사, 6일부터 아이폰 15 사전 예약 시작
아이폰 15, 애플 워치 라인업 등 신규 출시
[아이티데일리]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이동통신 3사가 새롭게 출시되는 아이폰(iPhone) 15 시리즈 및 애플 워치(Apple Watch) 라인업의 사전 예약을 이달 6일부터 진행한다. 고객들은 6일 사전 주문할 수 있으며, 오는 13일부터 개통 및 이용 가능하다.
USB-C 커넥트 탑재된 ‘아이폰 15 라인업’
이번에 출시되는 아이폰 15와 아이폰 15 플러스(Plus)는 항공우주 등급 알루미늄 외장, 업계 최초로 장착된 컬러 인퓨즈 후면 유리, 다이나믹 아일랜드(Dynamic Island), A16 바이오닉(Bionic) 칩, 48메가픽셀(MP) 메인 카메라와 2배율 망원 줌 옵션을 탑재한 최첨단 카메라 시스템, USB-C 커넥터를 갖췄다.
아이폰 15와 아이폰 15 플러스는 각각 6.1인치와 6.7인치의 화면 크기를 갖췄으며 핑크, 옐로, 그린, 블루, 블랙 등 다섯 가지의 디바이스 색상으로 출시된다.
다음으로 아이폰 15 프로(Pro)와 아이폰 15 프로 맥스(Pro Max)는 애플의 역대 가장 가벼운 프로 모델로, 견고하면서도 가벼운 티타늄 디자인, 새로운 액션 버튼, 48MP 메인 카메라 시스템을 포함한 카메라 업그레이드, 새로운 5배 망원 카메라, A17 프로 칩으로 고도화된 게이밍 경험과 프로급 성능 등을 제공한다.
또한 USB 3 규격을 갖춰 USB 2 규격보다 최대 20배 빠른 속도를 지원하는 USB-C 커넥터가 탑재됐다. 이외에도 아이폰 15 프로 라인업은 향상된 무선 성능을 제공하기 위해 Wifi 6E와 높은 속도의 5G 네트워크를 지원한다.
아이폰 15 프로 및 아이폰 15 프로 맥스는 6.1인치와 6.7인치의 화면 크기로 블랙 티타늄, 화이트 티타늄, 블루 티타늄, 내추럴 티타늄 등 4가지의 디바이스 색상으로 출시된다.
이 같은 새로운 아이폰 15의 라인업 디바이스들이 충전 및 데이터 전송을 위한 보편적인 표준으로 자리 잡은 USB-C 커넥터를 탑재한 점이 주목된다. USB-C 케이블 하나로 아이폰, 맥(Mac), 아이패드(iPad), 업데이트된 에어팟 프로(AirPods Pro) 2세대를 모두 충전할 수 있다.
또한 아이폰 15의 iOS17은 전화 앱이 연락처 포스터 기능으로 대폭 업그레이드돼 사용자가 전화를 걸 때 수신자의 화면에 자신이 어떻게 표시될 지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다. 이뿐만 아니라 아이폰 15 라인업은 실물 SIM 카드 대신 더욱 편리하고 안전한 eSIM이 탑재돼, 해외여행 시 사용자는 부담 없는 가격으로 국제 로밍 요금제를 이용할 수 있다는 점도 특징이다.
‘애플 워치 라인업’, 탄소 중립 및 향상된 기능 제공
애플 워치 시리즈 9은 새로운 S9 세션 개시 프로토콜(SiP)이 탑재돼 한층 향상된 성능과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참신한 더블 탭 제스처, 더 밝아진 디스플레이, 건강 데이터에 더욱 빠르게 접근하고 기록도 할 수 있는 온디바이스 Siri 기능 등 기존보다 다양한 기능이 더해졌다.
애플 워치 시리즈 9을 구동하는 워치OS(watchOS) 10은 새롭게 디자인된 앱, 새로운 스마트 스택, 신규 시계 페이스, 새로운 사이클링 및 하이킹 기능, 정신 건강을 지원하는 도구 등을 새롭게 선보인다.
아울러 고객들은 모든 애플 워치 모델에서 탄소 중립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모든 애플 워치 시리즈 9은 아이폰이 가까이 있지 않더라도 항상 연결돼, 전화를 걸거나 메시지를 받을 수 있도록 제작됐다.
다음으로 애플 워치 울트라 2는 기존의 애플 워치 제품보다 내구성과 기능성이 한층 더 강화됐다. 애플 워치 울트라 2 또한 고객이 트레일 루프 및 알파인 루프와 조합하면 탄소 중립 실천이 가능하도록 제작됐다.
애플 워치 울트라 2는 애플 워치 시리즈 9와 마찬가지로, 기존 사용자들이 선호하는 모든 기능들에 새로운 S9 SiP를 더해 성능이 더욱 향상됐다. 더블 탭 제스처, 애플의 가장 밝은 디스플레이, 확장된 고도 범위, 온디바이스 Siri, 아이폰 정밀 탐색 기능을 비롯한 여러 기능들을 갖추고 있다. 특히 애플 워치 울트라 2를 구동하는 워치OS 10은 새로운 사이클링 경험, 오지 탐험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기능 및 ‘모듈 울트라’와 같은 신규 시계 페이스를 선보인다.
또한 애플 워치 울트라 2는 아이폰과의 거리가 멀어도 연결을 지속 유지해 전화 통화와 메시지 등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