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알파, ‘기프티쇼 비즈’ 10만 고객 돌파

비대면 문화 확산 따라 고성장…2019년 대비 지난해 기업 회원 수 539%↑

2023-09-05     한정호 기자

[아이티데일리] KT알파(대표 조성수)는 기업 전용 모바일 쿠폰 대량발송 서비스인 ‘기프티쇼 비즈’ 기업 회원 수가 10만을 돌파했다고 5일 밝혔다.

2017년 첫 론칭한 기프티쇼 비즈는 기업 담당자가 직접 모바일 쿠폰을 대량 발송할 수 있는 B2B 온라인 서비스다. 프로모션·이벤트 경품 발송, 임직원 복지 쿠폰 발송 등 다방면에 활용할 수 있다.

기프티쇼 비즈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한 비대면 문화의 확산에 힘입어 2019년 대비 지난해 누적 회원 수는 539%, 거래금액 820% 증가라는 증가세를 보였다. 또한 연평균 모바일 쿠폰 발송량은 10배 가까이 성장해 현재까지 누적 3,800만여 건의 쿠폰이 발송됐다.

기프티쇼 비즈 기업 회원 고객 수 성장 그래프

KT알파에 따르면, 기프티쇼 비즈를 사용해 본 기업 담당자들은 고객에게 별도의 앱을 설치하도록 안내하지 않아도 모바일 쿠폰이나 설문조사 등을 전달할 수 있는 편의성을 가장 큰 장점으로 꼽았다. 한 기업 마케팅 담당자는 “고객의 전화번호만 있으면 경조사 챙기기도 쉽고, 이벤트 경품이나 사은품으로 모바일 쿠폰을 활용한다”며 “고객 안내나 설문조사 보내기도 간편해 꾸준히 이용 중”이라고 설명했다.

기프티쇼 비즈는 2019년 대대적인 리뉴얼을 마친 후, 차별화 기능을 지속적으로 도입하고 있다. 기프티쇼 비즈는 B2B 온라인 서비스 시장에서 40% 이상의 점유율을 차지하며 압도적인 1위로 입지를 굳히고 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기프티쇼 비즈는 모바일 쿠폰 사업 영역에서 나아가 인접 영역으로 진출하며 B2B 통합 마케팅 플랫폼으로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

지난해 2월에는 고객의 의견을 수집할 수 있는 ‘설문조사’ 기능을 출시해 고객 만족도 및 수요 조사, 모바일 쿠폰과 연계한 이벤트 기획 등 마케팅 툴로 활용하고 있다. 이어 3월에는 전자제품 위주의 실물경품을 확대해 기업의 마케팅 지원을 한층 더 강화했다. 다음으로 고객 안내, 알림 등이 가능한 ‘문자메시지’ 기능을 선보여 기업과 고객 간 실시간 소통을 가능하게 했다.

올해 7월에는 이벤트 페이지 제작에서부터 운영, 경품 발송, 결과 분석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이벤트 메이커’ 기능을 선보이기도 했다.

기프티쇼 비즈는 올 하반기 임직원 복지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수신자가 다수의 상품 중 원하는 상품을 직접 고를 수 있는 ‘수신자 선택형 쿠폰’을 출시할 예정이다. 또한 기프티쇼 비즈에서 ‘기업 판촉물’까지 구매할 수 있도록 서비스 및 상품 확장을 앞두고 있다.

KT알파는 기프티쇼 비즈 10만 고객 돌파를 기념해 고객 감사 및 추석 사전 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 퀴즈를 맞춘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해 LG스탠바이미, 에어팟 프로 2세대, 신세계 상품권 10만 원 등을 증정한다. 또한 사전 예약을 신청한 고객에게는 추가 할인을 제공하며, 구매 완료 시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및 이마트 상품권을 100% 증정한다.

KT알파 조성수 대표는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차별화된 서비스로 10만 기업 고객을 확보할 수 있었다”며 “기업 마케팅의 전 과정을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B2B 통합 마케팅 플랫폼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