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크플로우, 무선 웨어러블 카메라 ‘넥스360’으로 TTA인증 획득

실시간 웨어러블 카메라 중요·비밀 정보 보안성 인정

2023-08-21     박재현 기자
링크플로우가 넥스360으로 공공기관용 무선 영상전송 장비 보안 성능품질 TTA 인증을 취득했다.

[아이티데일리] 실시간 웨어러블 360 카메라 전문기업 링크플로우(대표 김용국)는 자사의 360도 무선 웨어러블캠(카메라) 제품 ‘넥스 360(NEXX360)’으로 ‘공공기관용 무선 영상전송 장비 보안 성능품질 TTA 인증’을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링크플로우는 360도 영상을 지원하는 넥밴드형 카메라 및 솔루션을 자체 개발, 공급하는 기업이다. 지난 3월 ‘넥스 원(NEXX ONE)’ 제품으로 공공기관용 무선 영상전송 장비 보안 성능품질 TTA 인증을 취득한 바 있다.

넥스 360은 목에 착용하는 형태의 보안장비용 카메라다. 두 손을 자유롭게 사용하면서 주변 환경을 전방위로 촬영하고 영상을 전송할 수 있는 제품이다. 133도 화각의 HD급 카메라를 총 4대 배치해 사각지대 없는 촬영이 가능하며, 휴대성을 고려한 넥밴드형 디자인과 가벼운 무게, 편안한 착용감 등 인체공학적 설계로 장시간 사용에 대한 부담이 적다. 업무에 지장을 주지 않으면서 필요한 영상을 간편히 수집할 수 있다.

지난 2021년에는 링크플로우에서 기관용 웨어러블 기록장치로 출시한 ‘PB100G’ 제품이 행정안전부 ‘공직자 민원대응 매뉴얼’ 개정안에 휴대용 보호장비로 소개된 바 있으며 공무원 민원 응대용 웨어러블 캠으로 호응을 얻으면서 일시적으로 수요를 맞추기 어려운 상황이 벌어지기도 했다.

링크플로우 김용국 대표는 “이전에는 유선·고정형 CCTV에 대한 공공기관 보안인증 제도만 있어 웨어러블 무선 영상 전송장비는 공공기관 납품이 어려웠다”며 “공공기관 무선 웨어러블 카메라 시장의 환경 개선과 발전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앞으로도 전국 곳곳 다양한 환경에서 근무하는 공직자들의 안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넥스360은 건설 현장 등에서 안전 사고 방지를 위한 통합 관제 모니터링 시스템으로도 활용되고 있다. 공항 터미널 공사, 기업의 SWAT팀, 대학 보안팀, 소방서 등 여러 산업·직업군에서 사용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