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통3사, V 컬러링 차트 신설 기념 이벤트 진행

신규 가입자 대상 추첨 통해 배달의 민족 상품권, 영화관람권 등 제공

2023-08-18     한정호 기자

[아이티데일리]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이동통신 3사는 지난달 케이팝(K-pop) 대표 차트인 ‘써클차트’ 내 ‘V 컬러링 차트’ 신설에 이어, 다양한 V 컬러링 관련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V 컬러링은 전화 통화 연결 시 뮤직비디오, 스포츠, 캐릭터 등 고객이 설정한 영상을 수신자와 발신자에게 보여주는 영상 통화연결음 서비스로 이통3사가 공동으로 제공하고 있다.

이번 V 컬러링 차트가 신설된 써클차트는 한국음악콘텐츠협회가 운영하는 공식 케이팝 차트로, 네이버바이브·FLO·지니 뮤직·스포티파이·유튜브 등 국내외 음악 플랫폼과 제휴를 맺고 음악 순위를 집계한다.

V 컬러링 차트는 써클차트가 V 컬러링 이용량에 따라 순위를 집계하고, 메인 차트 중 하나인 디지털 차트의 집계에도 반영된다.

이통3사는 차트 신설을 기념해 신규 가입 고객 대상 추첨을 통해 △배달의민족 3만 원권(30명) △메가박스 일반관람권 2매(50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100명) 등을 제공하는 ‘신규 가입 웰컴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규 가입 고객은 다음 달 5일까지 응모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이달 17일부터 다음 달 5일까지 V 컬러링 가입 이벤트를 실시한다.

아울러 플랫폼 기업 챌린저스와 함께 V 컬러링 설정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고객이 챌린저스 앱에서 V 컬러링 챌린지를 신청하고, V 컬러링 회원가입 후 원하는 영상을 설정해 인증하면 상금을 지급한다. 총상금 300만 원을 챌린지 인증을 완료한 고객 수로 나눠 개별 제공하며, 챌린지는 이달 21일부터 다음 달 3일까지 운영된다.

V 컬러링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 및 서비스 가입은 이통3사 지점이나 대리점 방문, 고객센터(114) 통화, V 컬러링 앱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LG유플러스 이석영 모바일서비스담당은 “고객이 더욱 다양한 채널을 통해 V 컬러링을 즐길 수 있도록 써클차트 및 챌린저스와 협력을 시작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콘텐츠와 채널을 발굴해 고객에게 즐거움을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달 V 컬러링은 고객이 더욱 편리하게 앱을 이용할 수 있도록 아티스트별 채널 신설, 검색 결과 다양화 등 기능을 강화했다. 아티스트별로 노래를 한 번에 모아볼 수 있도록 채널을 신설했으며, 검색 시 노래목록만 소개하는 것을 넘어 △통합 △동영상 △아티스트 △태그 △테마 등 다양한 결과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