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비메타, 댄스 챌린지 앱 ‘클럽메타’ 업데이트

음원재생 알고리즘 개선, 반응형 폰트 적용, 댄스 돋보이는 화각 지원

2023-06-12     정종길 기자
투비메타가 댄스 챌린지 앱 ‘클럽메타’의 사용자 편의 기능을 업데이트했다.

[아이티데일리] 투비메타는 댄스 챌린지 앱 ‘클럽메타’의 사용자 편의 기능을 업데이트했다고 12일 밝혔다.

‘클럽메타’는 댄스 숏폼을 촬영하고 공유하는 댄스 플랫폼이다. AI 안무 분석 과정을 확인할 수 있어 챌린지 참여자가 직접 안무를 분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클럽메타는 원활한 앱 사용을 위해 △ 앱 사용시 음원재생 알고리즘 개선 △ 사용자 화면에 가시성이 좋은 반응형 폰트 △ 촬영 프리뷰 및 촬영 시 화면 비율을 댄스가 돋보일 수 있는 화각 등의 기능을 업데이트했다.

이 밖에도 촬영자 편의를 위해 촬영한 영상을 재생할 경우, 화면전환 시에도 이전 화면에서 이어 재생하는 기능을 추가해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클럽메타 앱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이용자라면 누구나 설치 가능하며,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할 수 있다.

클럽메타 총괄 담당자는 “이번 앱 업데이트는 기능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추가해 사용자의 편의를 돕고, 더욱 개선된 챌린지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좋은 예시”라고 설명했다.

한편 클럽메타는 올 연말 클럽메타 2.0 버전에 객체, 제스처, 포즈 인식 등 더욱 고도화된 AI기술을 접목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