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SA, 동작구‧중앙대와 청년 취업 지원 및 미래 인재 양성 위해 협력

SW 역량 및 디지털 리터러시 함양 위한 교육 제공

2023-05-31     김성수 기자
(왼쪽부터) KOSA 조준희 회장, 동작구청 박일하 구청장, 중앙대학교 박상규 총장

[아이티데일리] 한국SW산업협회(회장 조준희, 이하 KOSA)는 지난 30일 서울 동작구 및 중앙대학교와 ‘청년인재 양성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KOSA 조준희 회장, 박일하 동작구청장, 박상규 중앙대학교 총장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업무협약을 통해 산업계-지자체-대학을 연결하는 긴밀한 협력 체계를 마련하고, 청년 취업 지원을 통해 디지털 전환 시대에 대응하는 미래 인재 양성에 노력한다는 계획이다.

향후 KOSA는 동작구 지역 청년들을 대상으로 SW 역량 함양을 위한 직무 교육을 설계하고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을 운영할 예정이다. 동작구는 청년일자리센터를 통한 진로취업지원 및 행정 인턴십 운영을 통한 실무역량 증대를 위해 노력하고, 중앙대는 인재개발센터의 취업 지원 교육 및 관내 청년에 대한 교육기회와 인프라를 제공한다.

KOSA 조준희 회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지-산-학간 긴밀한 협력체계가 구축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며, “SW산업계 수요와 기술역량을 반영한 교육을 운영해 디지털 전환 시대에 적합한 미래 인재가 양성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