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수스, 프리미엄 비즈니스 노트북 ‘엑스퍼트북’ 라인업 출시
대용량 배터리, AI 기술 적용 웹캠, 노이즈 캔슬링 기능 등 비즈니스 환경 최적화
2022-08-16 이다은 기자
[아이티데일리] 에이수스는 프리미엄 비즈니스 노트북 ‘엑스퍼트북 B9(ExpertBook B9)’ 및 ‘엑스퍼트북 B7 플립(ExpertBook B7 Flip)’을 공식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엑스퍼트북 B9’은 14인치 비즈니스 노트북으로, 14.9mm의 얇은 두께와 880g의 가벼운 무게를 자랑한다. 미국 국방성 군사 규격인 밀스펙(MIL-STD-810H) 인증을 받아 강력한 내구성도 갖췄다. 가벼우면서도 외부 충격에 강해 하이브리드 근무, 외근이나 출장 등이 잦은 직장인 및 프리랜서 등에게 최적화됐다. 최대 16시간 지속 가능한 배터리를 장착했고, 44분에 최대 60%까지 충전되는 고속 충전을 지원해 외부에서도 장시간 사용할 수 있다.
‘엑스퍼트북 B7 플립’은 비즈니스 환경에 최적화된 활용성과 강력한 보안성을 겸비한 컨버터블 노트북이다. 스타일러스 펜과 호환되는 14인치 터치스크린은 360도 회전시켜 태블릿 모드로도 활용할 수 있고, 16:10의 화면 비율로 넓은 시야를 제공한다. 와이파이 6E와 5세대 이동통신(5G)를 지원해 언제 어디서든 빠르고 안정적인 네트워크 연결이 가능하다.
제품 유지보수 및 관리를 돕는 소프트웨어도 제공한다. ‘마이에이수스(MyASUS)’를 사용하면 간편하게 시스템 및 하드웨어를 진단할 수 있고, 서비스 센터와 수리 상태 현황도 확인 가능하다. 또한 시스템 제어와 모니터링 등 기업 차원에서의 관리 효율성을 높이는 중앙 집중 IT 관리 솔루션 에이수스 컨트롤 센터도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