쿤텍, AI 데이터 분석 플랫폼 ‘미백 서베이’ 출시
설문조사 토대로 확보한 고객 데이터 활용해 의사결정 지원
[아이티데일리] 쿤텍(대표 방혁준)은 데이터를 활용해 고객의 수요 및 행동을 예측하는 AI 기반 데이터 수집 및 분석 플랫폼 ‘미백 서베이(MeBack Survey)’를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미백 서베이’는 올인원 데이터 설문조사 플랫폼으로, 특정 대상의 수요와 행동을 예측하고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도출할 수 있다. 설문지 작성, 배포, 응답자에 대한 보상, 통계 분석 등 고객 데이터 획득 및 분석을 위한 모든 프로세스를 하나의 플랫폼에서 수행할 수 있도록 제공된다.
쿤텍의 ‘미백 서베이’는 설문조사를 통해 특정 대상의 고객 데이터를 획득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수집한 결과를 AI와 머신러닝으로 예측, 분석해 기업이 소비자의 수요 및 행동을 예측하여 심층적인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기존 설문조사 서비스의 한계로 지적되는 낮은 응답률을 보완하기 위해 미응답자에게 동일한 설문지를 재전송하거나 기프티콘, 기업 복지몰에서 사용 가능한 마일리지와 같은 실질적인 참여형 보상을 제공한다.
더불어 직관적인 사용자 UX와 다양한 시각화 보고서를 제공해 사용자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또한 기업에서 운영 중인 CRM, ERP 등 각 플랫폼과의 연동을 지원, 다양한 부서가 특정 데이터를 선별해 분석, 공유, 활용할 수 있다.
박성원 쿤텍 이사는 “모든 산업분야에 있어서 데이터 관리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가운데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활용해 비즈니스 성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전문적인 플랫폼을 활용하는 것이 필수적”이라면서, “쿤텍의 미백 서베이는 설문조사 방식을 차용해 방대한 고객 데이터를 확보할 수 있으며 AI와 머신러닝 기능을 토대로 정확한 고객 수요, 행동 예측을 도출할 수 있다. 쿤텍은 미백 서베이 출시를 시작으로 데이터 획득, 가공, 머신러닝 분석, 공유의 데이터 사이언스 포트폴리오를 구축해 다양한 산업 분야를 공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