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캠프-지더블유캐드코리아, ‘시큐리티 365’ 및 ‘지더블유캐드’ 협업 추진
사업 협력 및 컨설팅·기술 검증, 영업 파이프라인 공동 추진 등 협력
[아이티데일리] 소프트캠프(대표 배환국)가 설계 소프트웨어(SW) 전문 기업 지더블유캐드코리아와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최근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사의 전문성과 경험자산을 전략적으로 활용해 소프트캠프의 ‘시큐리티 365’와 지더블유캐드코리아의 ‘지더블유캐드(ZWCAD)’, ‘지더블유3D(ZW3D)’ 사업 협력을 위해 추진됐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소프트캠프의 ‘시큐리티 365’ 사업 전개에 대한 협력 ▲지더블유캐드코리아의 ‘지더블유캐드’, ‘지더블유3D’ 사업 전개에 대한 협력 ▲제품 기술에 대한 컨설팅, 기술 검증 협력 지원 ▲비즈니스 전개 시 우호적인 영업 파이프라인 공동 추진 등을 협력할 방침이다.
구체적으로는 소프트캠프의 보안 클라우드 서비스 ‘시큐리티 365’에 지더블유캐드코리아의 CAD 파일 처리 기술을 적용해 기능 확대를 추진한다. 이를 통해 CAD 파일에 대한 웹 뷰어 및 협업 편집 기능이 적용된 ‘시큐리티 365’를 만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또한 지더블유캐드코리아의 2D CAD 소프트웨어 ‘지더블유캐드’ 및 3D CAD/CAM 올인원 소프트웨어 ‘지더블유3D’를 소프트캠프의 ‘시큐리티 365’와 연동, 클라우드 환경 속 데이터 사용과 문서를 통한 협업 편의 기능을 제공해 비대면 업무 환경에서도 보안과 협업 편의성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배환국 소프트캠프 대표는 “각자의 위치에서 전문 역량을 보유한 두 회사의 협력으로 양사가 추진 중인 비즈니스 모델의 추진에 힘을 싣게 됐다”며, “구체적이고 실현 가능한 협력을 통해 양사에 긍정적인 가치 창출로 연결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지더블유캐드코리아 최종복 대표이사는 "비대면 업무 환경이 중요해진 기업의 입장에서는 CAD 데이터와 설계 주요 기술 반출을 막는 것에 대해 고민이 많다"며, "이번 업무협약은 기업의 안전한 CAD 보안 환경 요구사항을 만족시킬 것이며, 소프트캠프와 적극적으로 상호 협력하기로 협약을 맺은 만큼 적극적으로 진행해 안전하고 효율적인 설계 업무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