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 PLM, SMB 특화 솔루션 출시

cPDM 구성요소 업그레이드, 작업시간 10~12% 절감

2008-07-21     박관훈 기자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가 신제품 '팀센터 익스프레스 V4'를 출시했다.

이번에 발표된 팀센터 익스프레스는 벨로시티 시리즈의 cPDM(collaborative Product Data Management) 구성 요소로서, 내장 프로젝트 관리 옵션을 비롯해 생산 현장 상에서의 클라이언트 액세스가 가능한 신기능이 추가되었다.

이로써 '팀센터 익스프레스 V4'는 프로젝트 매니저와 엔지니어를 비롯한 기술진으로 하여금 기존 문서관리, 보안, 워크플로우 기능을 통합/관리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생산 현장 근로자들 간의 실시간 협업을 구현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실제로 생산 현장에서의 사용을 위해 개발된 '샾 플로어 뷰어 (Shop Floor Viewer)'는 작업 시간을 10~12% 감축시켜 제품 데이터의 확보와 교류를 신속하게 해준다. 특히 SMB 기업들이 엔지니어링 리소스를 좀더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도록 돕는다.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 벨로시티 시리즈 마케팅 담당 부사장인 브루스 부즈(Bruce Boes) 는 "이번에 추가된 기능들은 SMB 기업들이 프로젝트 스케줄링을 능률화하고 생산 현장에까지 제품 데이터를 제공, 상호 교류 할 수 있도록 해준다"며 "팀센터 익스프레스 V4는 사용 및 도입이 용이한 기존의 cPDM 툴을 기반으로, SMB 기업들에게 초점을 맞춰 공급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