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RI, '생활 속의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발간

IT 사전 지식 없어도 쉽게 이해할 수 있어...

2007-11-15     임영수 기자
기존의 임베디드 소프트웨어를 주제로 한 책들은 IT지식이 부족한 일반인이 이해하기 쉽지 않았다.

ETRI는 15일, 포스트 PC 시대 한국 IT 산업의 숨은 주역인 임베디드 소프트웨어를 IT지식이 부족한 국민도 알기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생활 속의 임베디드 소프트웨어』라는 제목으로 "ETRI Easy IT" 시리즈 중 5번째 단행본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 책은 임베디드 소프트웨어의 기본 개념에서부터 응용 사례, 마켓분석에 이르기까지 관련된 많은 주제를 다루었으며, 미래 사회의 트랜드에 관심이 많은 독자나 문과계 출신으로 사전 지식이 부족한 독자도 알기 쉽도록 ETRI에서 기획·감수하여 편찬한 것이 특징이다.

ETRI 최문기 원장은 "국내에서 임베디드 소프트웨어에 대한 관심이 적고 이에 대한 투자가 인색한 상황에서 금번에 발간한 IT대중서가 차세대 IT산업의 핵심기술로 떠오르고 있는 임베디드 소프트웨어에 대한 인식의 지평을 넓히고 사회적 관심으로 떠오르게 되는데 일조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ETRI Easy IT』 시리즈는 ETRI가 연구하고 있는 IT 분야의 전문적이고 첨단적인 주제들을 일반 회사원이나 대학생들도 즐겨 볼 수 있는 입문서로 ETRI가 특별히 기획한 도서 시리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