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까지 1주일간 진행…3월 6일 정식 출시

▲ ‘갤럭시 S20’ 시리즈

[아이티데일리] 삼성전자와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이동통신 3사가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 S20’ 시리즈 사전예약을 20일부터 시작한다.

‘갤럭시 S20’는 향상된 이미지 센서와 AI를 결합해 어떤 환경에서도 선명한 사진 촬영이 가능하며, 5G 이동통신, 120Hz 디스플레이, 고용량 메모리 등 최고 사양을 갖췄다. 특히 ‘갤럭시 S20 울트라’는 폴디드 렌즈를 적용해 10배 줌으로 촬영을 해도 화질에 손상이 없으며, 최대 100배 줌 촬영이 가능한 ‘스페이스 줌(Space Zoom)’을 지원한다.

‘갤럭시 S20’는 내장 메모리 128GB 모델로, 코스믹 그레이, 클라우드 블루, 클라우드 화이트, 클라우드 핑크 색상으로 출시된다. 가격은 124만 8,500원이다. ‘갤럭시 S20+’와 ‘갤럭시 S20 울트라’는 내장 메모리 256GB 모델로 출시된다. ‘갤럭시 S20+’는 코스믹 그레이, 클라우드 블루, 클라우드 화이트, 아우라 블루, 아우라 레드 색상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135만 3천 원이다. ‘갤럭시 S20 울트라’는 코스믹 그레이, 코스믹 블랙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159만 5천 원이다.

‘갤럭시 S20’ 사전 구매자는 3월 6일 정식 출시 전에 제품을 수령할 수 있으며, 27일부터 3월 5일까지 개통이 가능하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S20’ 사전 예약 구매 후 3월 5일까지 개통을 마치면 AI 홈 스피커 ‘갤럭시 홈 미니’ 혹은 스마트폰에서 잉크나 토너 없이 메모를 출력할 수 있는 소형 메모 프린터 ‘네모닉 미니’를 제공한다.

삼성전자의 AI 플랫폼 빅스비(Bixby)와 하만의 프리미엄 오디오 브랜드 AKG의 고품질 스피커를 탑재한 ‘갤럭시 홈 미니’는 음악 재생과 정보 제공은 물론, 스마트 홈 컨트롤 기능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IR(적외선) 리모컨 기능을 탑재해 다양한 제조사의 일반 가전도 IR 센서만 있으면 스마트 가전처럼 손쉽게 제어할 수 있다. 또한, 삼성전자는 디스플레이 파손 교체 비용의 50%(1년 1회 한정)를 지원해주는 보험 서비스도 제공한다.


SK텔레콤, ‘갤럭시 S20+’ 아우라 블루 단독 출시

SK텔레콤은 ‘갤럭시 S20+’ 아우라 블루 컬러를 단독 출시하며,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블루 마케팅’을 진행한다.

▲ SK텔레콤이 ‘갤럭시 S20+’ 아우라 블루 컬러를 단독 출시한다.

먼저 SK텔레콤 공식 온라인숍 T월드 다이렉트에서 ‘갤럭시 S20’을 예약 및 구매한 고객 가운데 선착순 3,000명에게 ‘아우라 블루 패키지’를 제공한다. ‘아우라 블루 패키지’는 ‘갤럭시 S20’ 단말과 아우라 블루 에코백, 신세계 상품권 3만 원으로 구성돼 있다.

T월드 다이렉트에서 예약하면 ▲PANTONE 액세서리 5종 ▲블루투스 이어폰 ▲맨프로토 미니 삼각대 ▲고속충전 지원 액세서리 등 8종의 사은품 가운데 1종을 증정한다. 또 예약 후 개통한 고객 가운데 100명을 추첨해 삼성 에어드레서, 무풍큐브, 블루스카이 공기청정기 등을 제공한다.

SK텔레콤은 T월드 다이렉트 사전 구매자에게 ‘오늘 도착 서비스’를 제공하며, 제휴카드 할인, T안심보상, T모아 쿠폰 등 구매 혜택을 통해 최대 130만 원 할인을 제공한다.

SK텔레콤은 3월 멤버십 혜택으로 T Day에 ‘5GX 찬스’를 신설해 5GX 요금제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11번가 갤럭시 S20 액세서리 22% 할인, 도미노피자 60% 할인 등 고객이 선호하는 혜택 위주로 준비했다.

이외에도 전국 주요 5G 부스트 파크에서 프리미엄 체험존을 운영한다. 또 각 지역마다 ▲청춘 페스티벌(서울 건대입구, 홍대입구, 가로수길) ▲블루 이글루(광주 유스퀘어) ▲푸른 물결 먹거리 축제(부산 남포동) ▲파란별 방송국(대전 둔산) 등 다채로운 블루 마케팅이 펼쳐진다.

SK텔레콤 ‘점프 AR’에서 미니 동물과 사진을 찍고 인스타그램에 올리거나 ‘점프 VR’에서 갤럭시S20 꾸밈 아이템으로 아바타를 꾸미고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갤럭시S20 플러스 아우라 블루 ▲오큘러스 고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한편 SK텔레콤은 5G 청소년 요금제인 ‘0틴 5G(월 45,000원, 기본 데이터 9GB 소진 후 1Mbps 속도로 이용)’를 27일 출시한다.


KT, ‘갤럭시 S20+’ 아우라 레드 단독 출시

KT는 ‘갤럭시 S20+’ 아우라 레드 컬러를 단독으로 출시한다. 이와 더불어 영상, 음악, VR 등 콘텐츠 혜택까지 더한 ‘슈퍼플랜 플러스’ 요금제를 선보였다. ‘슈퍼플랜 플러스’는 ▲베이직 플러스(월 9만 원, VAT포함) ▲스페셜 플러스(월 11만 원, VAT포함) ▲프리미엄 플러스(월 13만 원, VAT포함) 등 3종으로 구성돼 있으며 ‘시즌 초이스’를 요금제 혜택으로 무료 제공한다.

▲ KT가 ‘갤럭시 S20+’ 아우라 레드 컬러를 단독으로 출시한다.

시즌 초이스는 ▲210여개 실시간 TV 채널부터 8만여 편의 최신영화, 드라마 등의 초고화질 무료 VOD를 비롯해 원하는 VOD를 골라 구매할 수 있는 포인트까지 제공하는 ‘시즌 믹스’ ▲실시간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지니 스마트 음악 감상’ ▲영화·게임·교육 등 실감형 VR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슈퍼 VR 패스’ 중 두 가지를 선택해 이용 가능한 부가서비스다.

또한 KT는 5G 슬림 플러스(월 6만 원, VAT포함) 요금제도 3월 중 출시할 예정이다. 5G 슬림 플러스는 매월 8GB 데이터를 기본 제공하며, 데이터 소진 시 1Mbps 속도로 무제한 이용할 수 있다. 5G 슬림 플러스는 시즌 초이스에서 제공하는 콘텐츠 중 한 가지를 요금제 혜택으로 제공한다.

한편 KT는 청소년도 5G 요금제를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5G Y틴’ 요금제를 20일 출시했다. 5G Y틴은 월정액 47,000원에 매월 데이터 10GB를 기본 제공하며, 데이터 소진 시 1Mbps 속도로 무제한 이용할 수 있다.

더불어 KT는 중고폰 보상 프로그램 ‘슈퍼체인지’와 최신폰 렌털 서비스 ‘슈퍼찬스R’ 등을 제공하며, 공식 온라인몰 KT샵에서 갤럭시 S20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Klug 미니 마사지기 SE ▲삼성 JBL 무선 이어폰 ‘프리(Free)X’ ▲Lune 무선 충전 블루투스 스피커 ▲OA퓨어 공기청정기 ▲ReQM 짐벌 셀카스틱 ▲RAON 무드등 무선 충전지 중 하나를 증정한다.

KT는 갤럭시 S20 출시를 기념해 사전개통 하루 전인 26일 저녁 온라인으로 론칭행사를 진행한다. 공식 온라인몰 KT샵에서 사전예약을 진행한 고객 중 100명을 초청해 유튜브 라이브로 실시간 소통하는 방식이다.

KT 갤럭시 S20 유튜브 론칭행사는 초청고객 전원에게 기념품을 제공한다. 또한 추첨을 통해 ▲슈퍼플랜 Plus 요금제 1년 지원 ▲삼성전자 공기청정기 큐브 등 경품을 제공한다. 방송에 참여한 모든 고객에게도 추첨을 통해 ▲삼성전자 갤럭시 북 플렉스 등 경품을 제공한다.

KT는 전용컬러 아우라 레드 출시를 기념해 TV 광고 속 ‘제니 레드 따라하기’ SNS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인증샷을 업로드한 고객을 추첨해 ▲갤럭시 S20+ 레드 ▲갤럭시 버즈+ 레드 등을 경품으로 제공하며, 가장 잘 따라한 고객에게는 TV 광고 속 제니의 의상을 제공한다. 이 프로모션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LG유플러스, ‘갤럭시 S20’ 클라우드 핑크 단독 출시

LG유플러스는 이번 ‘갤럭시 S20’ 클라우드 핑크 컬러를 단독으로 출시한다. LG유플러스 또한 중고폰 가격보장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제휴카드 할인 프로그램도 마련돼 있다.

▲ LG유플러스가 ‘갤럭시 S20’ 클라우드 핑크 컬러를 단독 출시한다.

LG유플러스는 ‘갤럭시 S20’ 사전 예약 기간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우선 LG유플러스는 ‘갤럭시 S20’ 구매한 5G 이용자를 위해 구글의 모바일 핵심 서비스를 6개월간 무료로 제공하는 ‘베스트 오브 구글(Best of Google)’ 5G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해당 고객에게는 월정액 8,690원의 ‘유튜브 프리미엄’과 함께 월정액 2,400원의 클라우드 서비스 ‘구글 원’ 6개월 무료 이용권을 받을 수 있다. 또 ‘구글 플레이 포인트’ 골드레벨도 부여한다.

뿐만 아니라 갤럭시 S20 사전예약 개통 첫날인 2월 27일 가입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17만 9,300원의 무선 이어폰 ‘갤럭시 버즈 플러스’ 무료 구매 쿠폰을 제공한다. 당첨자는 갤럭시 버즈 플러스 기본 색상인 블루 외에 핑크 색상도 선택 가능하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