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 인텔리전스 플랫폼 생태계 구축에 주력

▲ 김희배 테라데이터 신임 한국지사장

[아이티데일리] 테라데이타는 김희배 신임 한국지사장을 선임한다고 20일 밝혔다.

김희배 지사장은 전 SAP 플랫폼 사업 총괄본부장을 역임했으며, 향후 한국테라데이타의 비즈니스를 총괄하게 된다.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 인텔리전스 기업으로서 한국테라데이타의 리더십을 강화하고, 데이터 분석에 근간한 한국형 디지털혁신 생태계 구축을 촉진한다. 이를 통해 기업 내 산재하는 다양한 데이터에서 인텔리전스를 확보하고 실질적인 비즈니스 성장과 업무 효율성 향상을 지원할 계획이다.

키이스 벗지(Keith Budge) 테라데이타 아시아태평양 및 일본(APJ) 총괄 부사장은 “김희배 신임 지사장이 테라데이타에 합류해 한국 비즈니스를 이끌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한국 시장은 전 세계 빅데이터 및 분석 역량을 적극 활용할 글로벌 유수의 기업들이 존재하는 매우 중요한 시장이며, 향후 몇 년 동안 한국의 데이터 인텔리전스 시장이 크게 성장할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김희배 테라데이타 한국지사장은 “2020년 모든 산업을 관통하는 비즈니스 키워드는 바로 ‘데이터 분석력 강화를 통한 새로운 가치 창출과 생존’”이라며, “앞으로 본격적으로 열릴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 분석 분야의 국내 리더십을 확고히 하고, 나아가 국내 기업들이 데이터 분석을 통해 얻은 인사이트를 활용하여 기업을 혁신시키고, 새로운 경쟁력을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