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청소년직업체험센터, 한국생산성본부, 한국메이커스협회 등 3개 기관과 협력

▲ (왼쪽부터) 김세배 한국메이커스협회 상임이사, 박환수 한국SW산업협회 상무,
김진상 서울시립노원청소년직업체험센터 센터장, 문중성 한국생산성본부 대학 글로벌사업추진단장

[아이티데일리] 한국SW산업협회(회장 이홍구)는 한국생산성본부(회장 노규성), 한국메이커스협회(회장 김동진), 서울시립노원청소년직업체험센터(센터장 김진상)와 청소년의 창의적 미래진로체험 교육을 위한 SW융합 교육지도자 육성 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4개 기관은 미래인재 양성의 핵심인 메이커 교육지도자 육성을 공동 추진한다. 글로벌 메이커 교육 커리큘럼으로 고수준의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NCS 및 ITSQF를 통한 교육과정을 통해 공신력 있는 인력을 양성한다. 4차 산업혁명 글로벌 메이커 교육 지도자 과정을 통해 글로벌 무대에서 활동할 수 있는 인재들을 키워내겠다는 포부다.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NCS기반 SW교사 육성 추진체계를 수립하는 한편, 교사, 청소년 지도사, 사회복지사 등 분야별 요구를 파악할 계획이다. 이후 글로벌 메이커 교육 커리큘럼으로 고수준의 콘텐츠를 도입하고, NCS 및 ITSQF를 통한 역량기반 교육과정을 수립한다.

김진상 서울시립노원청소년직업체험센터 센터장은 “4차 산업혁명의 국가 경제 발전 파급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는 융합SW 역량을 보유한 메이커들을 효과적으로 육성할 수 있는 대한민국 교육 저변을 마련하기 위해, 미래인재양성의 핵심인 교육 지도자 양성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박환수 한국SW산업협회 상무는 “한국SW산업협회는 SW산업의 발전을 이끌 미래 인재 양성 및 관리 기준 마련을 위해 NCS 및 ITSQF 개발·확산 사업들을 수행 중”이라며, “이번 4개 기관의 협약 체결을 통해 역량기반의 교육과정을 마련하고 우수한 메이커 교육 지도자 양성이 수행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