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 없이 클릭만으로 손쉽게 AI 학습 및 개발 가능

▲ 디에스랩글로벌의 AI 개발 자동화 솔루션 ‘클릭 AI’

[아이티데일리] 디에스랩글로벌(대표 여승기)은 지난 6일 손쉽게 딥러닝 기반 인공지능(AI) 개발이 가능한 ‘클릭 AI(CLICK AI)’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클릭 AI’는 데이터 과학자가 없거나 통계적 지식이 없어도 클릭만으로 딥러닝 기반 AI를 만들 수 있는 AI 개발 자동화 솔루션이다. AI에 학습시킬 데이터를 업로드한 후 클릭 몇 번만으로 최대 100여 개의 딥러닝 기반 AI를 학습하고, 생성된 모델을 정확도 순으로 출력한다. 사용자는 생성된 모델 중 최적의 모델을 선택해 즉시 AI 예측 및 분석을 시작할 수 있다. 분석 결과는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시각화된 자료로 출력된다.

현재 ‘클릭 AI’는 ▲엑셀 형식 일반 분류(ANN) ▲자연어 분류(RNN) ▲단일 이미지 분류(CNN) ▲다중 이미지 분류(물체 인식, R-CNN) ▲이미지 생성(적대적 신경망 생성, GAN) 등 총 5가지 형태로 AI 개발을 지원한다. 대중적으로 쓰이는 AI 형태 중 강화학습과 음성부분을 제외한 모든 형태를 지원한다는 설명이다.

뿐만 아니라 설명 가능한 AI(eXplainable AI)을 지원해 학습 데이터 중 어떤 데이터가 주요하게 쓰였는지, 혹은 이미지 인식 부분 중 어느 부분이 분류의 기준이 되었는지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여승기 디에스랩글로벌 대표는 “많은 기업들이 AI 도입을 고민하고 있지만 전문 인력과 컴퓨팅 자원 등 막대한 도입 비용에 비해 불확실한 효용성으로 인해 쉽사리 도입하지 못하고 있다”며, “이러한 기업들의 고충을 잘 이해하고 있기 때문에 AI의 도입 컨설팅과 ‘클릭 AI’로 만든 AI 분석 지표를 토대로 비즈니스 컨설팅 또한 서비스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