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거시는 물론 클라우드 인프라까지 관리 가능한 통합 IT관리 플랫폼

 

[아이티데일리] 인프라닉스(대표이사 송영선)는 자사가 개발한 IT인프라 지원관리 솔루션 ‘시스마스터 스위트(SysMaster Suite) v7.0’이 GS(Good Software) 1등급 인증을 받았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2003년 인프라닉스는 IT인프라 지원관리 솔루션 ‘시스마스터 스위트 v1.0’을 국내 최초로 개발해 출시했다. 당시 외국산 솔루션밖에 없던 국내 IT관리 솔루션 시장에 처음으로 당차게 도전장을 내밀었던 솔루션 ‘시스마스터 스위트’는 2020년 2월 ‘시스마스터 스위트 v7.0’으로 업그레이드됐으며, 특히 클라우드 인프라 기능을 탑재해 GS 1등급 인증을 받았다. 오픈소스 기반의 다양한 솔루션과의 API 연동 기능까지 탑재, 강력한 통합 관리 플랫폼으로 출시됐다.

기존 데이터센터에 온프레미스 레거시 시스템을 운용 중인 기업들이 클라우드 인프라를 도입하더라도, ‘시스마스터 스위트’를 이용하면 레거시와 클라우드를 통합해 관리하는 것이 가능하게 되므로 인프라 관리가 매우 효율적이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 시스마스터 스위트(SysMaster Suite) 초기 화면

‘시스마스터 스위트’는 클라우드 인프라, 레거시 시스템(서버, 스토리지 등), 네트워크, 트래픽(네트워크 품질), 설비(IoT) 등 각각의 매니저가 모듈 방식으로 제공돼 고객이 필요한 매니저만 선택해 플러그인 방식으로 구성이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인프라닉스는 이번 인증 취득을 계기로 20여 년간 기업, 금융 고객 서비스를 통해 축적한 IT 관리 기술이 집약된 ‘시스마스터 스위트’를 공공기관에도 적극 홍보하고 공급할 계획이다.

장이환 인프라닉스 사업개발실 상무는 “국내 최초로 클라우드 인프라 관리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보안인증을 취득한 엠-콘솔(M-Console) SaaS 서비스에 이번에 GS인증을 취득한 ‘시스마스터 스위트 v7.0’을 접목해 레거시와 클라우드 인프라를 통합 관리하는 하이브리드 인프라 관리 서비스로 진화시켜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