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주니어·대학생 등 3개 부문으로 구분…8~9일 양일간 온라인 예선 진행

▲ 오는 8일까지 ‘코드게이트 2020’의 예선전 참가 접수가 진행된다.

[아이티데일리] 코드게이트보안포럼은 ‘코드게이트 2020’의 국제해킹방어대회 예선전 참가 신청을 8일까지 접수한다고 밝혔다.

코드게이트는 2008년 처음 시작해 올해로 13회째를 맞았다. 국제해킹방어대회를 중심으로 최신 트렌드 및 보안 이슈를 전하는 글로벌보안컨퍼런스, 프로그래머 영재 발굴 및 육성을 위한 키즈스쿨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특히 국제해킹방어대회는 지난 12년간 누적 참가자 수가 43,000여 명에 달하고, 지난해 예선전에는 97개국 8,616명의 화이트해커들이 참여하는 등 세계 최대 규모의 대회로 자리 잡았다.

국제해킹방어대회 예선전은 ▲일반부 ▲주니어부 ▲대학생부 총 3개 부문으로 나눠 접수하며, 내달 8일부터 9일까지 양일 간 온라인 예선전을 통해 본선 진출자를 가린다. 본선은 오는 4월 9일부터 10일까지 양일 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한다. 참가 신청은 코드게이트 홈페이지(☞바로가기)를 통해 가능하며, 예선전 당일인 2월 8일 오전 9시까지 접수가 가능하다.

올해 코드게이트는 ‘Blockchain for Security, Security for Blockchain’을 주제로 블록체인 기술을 강조한다. 또한 기업 전시와 글로벌 보안 컨퍼런스의 기간을 이틀로 연장하고, 기업부 해킹방어대회를 새롭게 마련하는 등 다양한 변화를 시도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