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11
주요뉴스
뉴스홈 > 모바일
큐비, 인공지능 영상 플랫폼 서비스 ‘코코나’ 앱 출시인공지능 편집 기능 통해 누구나 손쉽고 편리하게 영상 촬영 및 공유
   
코코나 앱 실행화면

[아이티데일리] 국내 인공지능 영상처리 전문 스타트업인 큐비(대표: 최태원)는 최근 글로벌 인공지능 영상 플랫폼 서비스인 ‘코코나(cocona)’ 앱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코코나’ 앱은 유튜브와 같은 글로벌 영상 플랫폼이지만, 인공지능 영상처리 기술을 접목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사용자는 자신의 휴대폰에 앱을 설치한 후 자신이 촬영하고 싶은 영상을 촬영하고 자동 편집된 영상을 공유하기만 하면 된다. 복잡하고 번거로운 동영상 편집 과정이 필요 없다.

촬영 목적에 따라 모드를 선택하면 해당 모드에 적합한 인공지능이 동작한다. 일상 모드, 여행 모드, 이벤트 모드, 라이브 모드 중 선택할 수 있으며, 향후 펫캠 모드, 베이비/키즈 모드, 드라이빙 모드, 안전 모드, 스포츠 모드 등 다양한 모드가 추가될 계획이다.

친구 결혼식이나 자녀의 학예회에 가면 많은 사람들이 영상을 함께 찍지만, 이 영상들을 모아서 편집하고, 공유하는 일은 전문가가 아니고선 쉽지 않은 일이다. ‘코코나’의 대표적인 기능인 이벤트 모드의 그룹 자동편집 기능을 이용할 경우, 이런 복잡한 영상편집 과정을 한번에 해결할 수 있다. 여럿이 찍은 영상들을 모아주고, 배경 음악을 골라 한 편의 뮤직 비디오를 자동으로 만들 수 있어서 원하는 사람들과 자동 편집된 영상을 공유하거나, 언제든 다시 볼 수 있다.

이처럼 인공지능을 활용한 편리한 기능들로 사용자들은 복잡한 영상 편집을 하지 않아도 됨으로써 누구나 컨텐츠 크리에이터가 될 수 있다. 또한 자신의 영상을 굳이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고 싶지 않다면, 자신만의 추억들을 오롯이 코코나에 보관해 둘 수도 있다. 큐비에서 평생 무제한의 클라우드 저장공간을 제공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의 저장 용량이 늘 고민이었던 사람들도 마음껏 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 영상을 많이 찍는 여행자나 아이가 있는 부모에게 필수적인 앱이다.

이와 함께 큐비는 인공지능 기술을 접목한 자체 카메라 ‘코코나캠’도 조만간 출시할 게획이다. 아무런 조작 없이도 인공지능 카메라가 알아서 찍고, 편집하고, 업로드해 준다. ‘코코나캠’의 특징은 기존 스마트폰의 경우 사진이나 동영상 촬영을 위해 카메라 앱을 구동시켜야 하지만, ‘코코나캠’은 원하는 장소에 설치만 해두면 인공지능을 통해 알아서 촬영해 주고 저장한다. 사용자는 촬영되고 편집된 영상을 선택만 하면 된다. 이러한 특징으로 인해 ‘코코나캠’은 집은 물론 자동차, 자전거 등에서 설치해 사용할 수 있으며, 기존의 CCTV나 가정용 펫캠, 차량용 블랙박스 등으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이와 관련, 최태원 큐비 대표는 “많은 사람들이 유튜브의 영상들을 시청하지만 정작 자신이 찍은 영상을 유튜브에 쉽게 공유하지 않는다는 점에 착안해 ‘코코나’를 개발했다”며, “코코나는 이런 불편을 인공지능 기술로 해결하여 보다 많은 사용자들이 쉽고 편리하게 영상 컨텐츠를 즐길 수 있다”고 강조했다.

최대표는 또 “이처럼 인공지능이 접목된 영상 서비스는 비즈니스적으로도 엄청난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며, “불필요한 광고가 아닌 나에게 필요한 제안 광고로 전환이 가능해 자신의 반려견이 평소와 다른 행동을 하거나, 아이에게 문제가 생겼을 경우 인공지능이 이를 인지해 그에 필요한 서비스나 상품을 제안할 수 있어 무한한 시장을 창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큐비는 영상과 관련한 다양한 인공지능 기술을 축적하고 현재 서비스를 글로벌 시장으로 계속 확대해 나가고 있다. 사용자에게 주는 가치와 다른 서비스들과의 차별성이 분명해 한국 서비스로는 최초로 인스타그램과 같은 글로벌 플랫폼으로의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큐비는 작년 초 시드 펀딩을 성공하고 코코나캠의 양산과 자체 인공지능 칩 개발 등을 위한 다음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인기기사 순위
(우)08503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81 (가산 W CENTER) 1713~1715호
TEL : 02-2039-6160  FAX : 02-2039-6163  사업자등록번호:106-86-40304
개인정보/청소년보호책임자:김선오  등록번호:서울 아 00418  등록일자:2007.08  발행인:김용석  편집인:김선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