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원장 유영민)은 국산 온라인게임의 해외 직접 서비스 지원사업인 글로벌서비스플랫폼(이하 GSP)사업을 온라인게임과 솔루션이 결합한 토털 패키지 서비스 모델로 확대하기 위해 4개업체와 GSP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에 GSP 업무협약을 맺은 업체는 콘텐츠 전송 솔루션 개발사인 씨디네트웍스, 온라인 게임내 광고 솔루션 개발사인 아이지에이웍스, 온라인게임 DBMS 개발사인 큐브리드, 전자결재 솔루션 개발사인 페이게이트 등 이다.

이번에 선정된 업체는 자사의 솔루션과 솔루션의 서비스 노하우를 GSP 이용업체에 무상으로 제공 공유함으로써 GSP 이용업체의 글로벌 서비스 성과를 높이고, GSP 이용 게임사와의 해외 공동 서비스를 통해 자사 솔루션의 글로벌 시장성과 서비스 안정성을 테스트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진흥원은 GSP 공식사이트(www.gamengame.com)를 통해 이들 회사의 솔루션을 소개 홍보하여 글로벌시장에서의 인지도를 제고하고 GSP 이용업체와 해외 동반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국내뿐만 아니라 미국, 유럽, 동남아 등 5개 지역에 구축되어 운영중인 GSP 플랫폼을 통해 해당 솔루션의 해외시장성 테스트도 지원함으로써 콘텐츠와 솔루션의 해외 동반진출 모델을 지원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