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X 등 IT 서비스 4대 전략사업 중심으로 실적 성장 지속 및 밸류체인 강화

[아이티데일리] 현대오토에버는 2019년 4분기 실적공시를 통해 매출은 4,712억 원, 영업이익 250억 원을 기록했다고 31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0.0%, 영업이익은 18.4% 증가했다.

사업부문별 실적을 보면 시스템 통합(SI) 사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9.6% 늘어나, 2,140억 원으로 집계 됐으며 IT 아웃소싱(ITO) 사업 매출은 전년 같은 기간 보다 10.3% 늘어 2,571억 원을 기록했다.

현대오토에버는 ▲글로벌 원 IT ▲스마트 모빌리티 ▲스마트 시티 ▲스마트 팩토리 등 IT 서비스 4대 전략사업을 중심으로 실적 성장을 지속하고 스마트 팩토리, 스마트홈/빌딩, 스마트 모빌리티 영역 등에 핵심 기술·제품 개발을 통해 상품개발로 이어지는 밸류 체인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현대오토에버의 2019년 총 매출은 2018년 대비 10.3% 증가한 1조 5718억 원을, 영업이익도 14.3% 늘어난 802억 원을 기록했다. 현대오토에버측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관련 서비스 확대 및 IT 인력 통합 등 글로벌 원(One) IT 부문이 1조 5천억 원 돌파에 기여한 것으로 분석된다고 밝혔다.

현대오토에버 관계자는 “신사업 강화 및 기술 확보를 위해 조직을 개편했으며, 서비타이제이션을 통해 플랫폼, 서비스 중심으로 체질을 개선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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