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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잡화, ‘홈쇼핑모아’ 이용자 전체 구매량 37.3% 차지”버즈니, ‘모아리포트 1월호 특별판’ 발행
   
▲ 지난 한 해 ‘홈쇼핑모아’ 이용자들의 판매수량 비중 변화

[아이티데일리] 버즈니(대표 남상협, 김성국)가 지난 한 해 모바일 홈쇼핑 포털 앱 ‘홈쇼핑모아’ 이용자의 구매 내역을 분석한 ‘모아리포트 1월호 특별판’을 21일 발행했다.

‘모아리포트’ 분석결과에 따르면 지난 한 해 ‘홈쇼핑모아’ 이용자가 구매한 홈쇼핑 상품 3개 중 1개는 ‘패션·잡화’ 상품인 것으로 나타났다. ‘패션·잡화’ 상품의 구매 비중은 전년 대비 6.1% 증가한 37.3%를 기록했으며, ‘식품·건강’ 카테고리 상품이 22.2%로 전년 대비 소폭 증가했다. ‘화장품·미용(18.9%)’, ‘생활·주방(13.9%)’, ‘가전·디지털(5.8%)’ 등이 뒤를 이었다.

원하는 상품이 방송할 때 알림을 받을 수 있는 ‘방송 알람’ 설정 건수에서도 ‘패션·잡화’ 상품의 비중은 전년 대비 2.3% 증가한 37.7%로 가장 높았다. ‘패션·잡화’ 상품의 지난해 방송 시청 비중은 52%를 기록해 모바일로 시청하는 홈쇼핑 방송의 절반 이상이 ‘패션·잡화’ 상품인 것으로 조사됐다.

T커머스의 경우 지난해 모바일 시청자 수, 방송 알람 설정 수, 판매 수량의 비중이 각각 전년 대비 소폭 증가했다. 아울러 2019년 각 카테고리별 인기 검색어는 ‘여성속옷세트(패션·잡화)’, ‘에어프라이어(가전·디지털)’, ‘기초화장품세트(화장품·미용)’, ‘크릴오일(식품·건강)’ 등이 선정됐다.

천재화 버즈니 모아리포트팀 팀장은 “지난해 홈쇼핑 패션 PB에 대한 이용자의 인식과 만족도가 높아짐에 따라 모바일 구매, 방송 알람, 방송시청 등 모든 부문에서 긍정적인 영향을 끼친 것으로 보고 있다”며, “올해도 모바일 홈쇼핑에서 패션 상품에 대한 높은 관심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한편, ‘모아리포트’는 버즈니가 모바일 홈쇼핑의 유의미한 상품 및 사용자 분석 데이터를 제공하는 모바일 홈쇼핑 빅데이터 서비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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