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바이오 엑스 프로 Ⅱ’ 및 ‘유바이오 알페타’로 중동 시장 본격 공략

▲ ‘2020인터섹’ 유니온커뮤니티 부스 전경

[아이티데일리] 유니온커뮤니티(대표 신요식)는 오는 20일 중동 보안 전시회인 ‘2020 인터섹(Intersec)’에 참가해 중동 시장 입지 강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중동 지역의 경우 유니온커뮤니티가 매년 15% 이상 매출 성장을 보이는 수출 강세 지역으로, 올해 인터섹 전시회에서는 2020년 핵심 제품인 얼굴 인식 신제품 ‘유바이오 엑스 프로 Ⅱ(UBio-X Pro Ⅱ)’와 통합 보안 소프트웨어 ‘유바이오 알페타(UBio Alpeta)’를 메인으로 내세워 중동발 수출 확대에 매진할 계획이다.

특히 유니온커뮤니티는 지난해 중동 지역에서 가장 매출이 높았던 ‘지문 및 얼굴 인식 통합 출입통제 단말기(AC-7000)’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유바이오 엑스 프로 Ⅱ(UBio-X Pro Ⅱ)’로 중동 시장을 본격 공략한다는 전략이다.

‘유바이오 엑스 프로 Ⅱ(UBio-X Pro Ⅱ)’는 딥러닝 알고리즘을 탑재해 근접 인식 방식이 아닌 다양한 각도와 거리에서 비협조방식(워크스루)으로 얼굴을 인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라이브니스 검출(Liveness Detection) 기능이 탑재돼 인증 받는 사람이 살아 있는 사람인지를 판단하며, 고화질 사진이나 3D 모델, 인물 동영상 등 실제 사람이 아닌 형태로 인식을 시도하는 것을 차단할 수 있다.

또한 최대 3M까지 거리에서도 얼굴 인식이 가능하고, 최대 3만 룩스에 달하는 조도환경에서도 고성능의 매칭 속도를 구현했다. 핸드폰이나 PC에 저장된 사진으로도 얼굴을 등록하고 인증할 수 있어 사용자 편의성이 한층 강화됐다.

또한 유니온커뮤니티는 통합 보안 소프트웨어 ‘유바이오 알페타’도 선보인다. ‘유바이오 알페타’는 출입통제, 근태관리를 비롯해 방문자관리, LPR, 영상 관제 등 개별적인 보안 프로그램을 하나의 프로그램 안에서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신요식 유니온커뮤니티 대표는 “대표적인 글로벌 공항인 두바이 공항이 발 빠르게 출입국 사무소에서 얼굴인식 시스템을 적용한 것처럼 중동 시장은 생체인식 기술 및 제품에 대한 수요와 관심이 크다”면서, “유니온커뮤니티는 올해 두바이 지사 운영 및 중동 전담 팀 운영 등으로 현지화 전략을 강화하는 한편 경쟁력 있는 신제품을 출시해 중동 지역 강자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유니온커뮤니티는 지문 및 얼굴 인식 기술이 접목된 멀티 모달 인증(복합 인증) 제품을 중동 지역 주요 공공기관 및 기업에 수출하며 중동 레퍼런스를 쌓아가고 있다. 아랍에미리트의 아부다비 국영석유회사(ADNOC), 중동 최대 소화장비제조업체인 아랍에미리트의 나프코(NAFFCO), 사우디아라비아 행정안전부, 쿠웨이트 세관, 쿠웨이트 보건사회부 등을 레퍼런스로 확보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