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2.24
뉴스홈 > 생활경제
몸캠피싱 구제신청 ‘시큐어앱’, 24시간 피씽 긴급신고 접수 받아
   
 

[아이티데일리] 국내 1세대 모바일 보안회사 시큐어앱(대표 임한빈)이 최근 급증한 몸캠피싱의 피해 해결방안을 제시하며 피해자 구제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시큐어앱은 독자적 기술력을 바탕으로 개발한 보안프로그램을 피해자들에게 제공하는 등 범죄 해결에 발벗고 나서며 피해자 구제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지난 5년간 급증하며 현재에도 많은 피해자를 발생시키고 있는 몸캠피씽은 사이버 금융범죄에 속한다.

그러나 성적 호기심을 자극하며 접근한다는 점이 보이스피싱이나 스미싱 등 다른 금융범죄와는 약간 다르다. 채팅앱을 통해 이뤄지며 몸캠영상을 찍어 이를 피해자의 가까운 지인이나 가족, 거래처 등에 유포한다고 협박하는 수법이다.

범죄일당은 몸캠피싱 피해자의 몸캠 영상(피해자가 음란행위를 하는 모습이 담겨 있거나 신체 일부가 노출된 영상)을 지인에게 유포할 뿐 아니라 SNS나 음란물사이트, 웹하드 사이트 등 인터넷 다양한 공간에 유포한다.

피해 확산을 막기 위해서는 유출된 영상을 빠르게 회수하고 삭제하는 등의 기술적 대응이 필요하다. 이때는 시큐어앱과 같은 모바일 보안회사에 사건을 의뢰하여 사건을 해결할 수 있다.

한편, 보안 업체 시큐어앱에서는 24시간 긴급신고센터를 구축하고 피싱 피해자들을 위해 불철주야 신고를 접수 받아 사건해결에 나서고 있다. IT 전문가들로 구성된 시큐어앱의 금융범죄 전담팀은 시간대별 충분한 인원을 배치해 피해자들에게 지체없이 대응하며 피해구제를 돕고 있다.

시큐어앱 관계자는 “범죄일당들은 보호의 대상인 청소년들까지도 범죄의 대상으로 삼고 있다”며 “현재 자체 집계한 피해현황에 따르면 청소년 피해자가 전체 피해자의 절반에 해당하는 수치가 기록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금융 사기를 완벽 차단하고 피해자들의 피해를 최소화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시큐어앱은 현재 사이버 성범죄에 당한 피해자들을 신속하게 구제하기 위한 365일 24시간 긴급신고센터를 운영하며 어느 시간대에도 피해자를 지원할 수 있는 체계를 갖추고 있다.

인기기사 순위
(우)08503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81 (가산 W CENTER) 1713~1715호
TEL : 02-2039-6160  FAX : 02-2039-6163  사업자등록번호:106-86-40304
개인정보/청소년보호책임자:김선오  등록번호:서울 아 00418  등록일자:2007.08  발행인:김용석  편집인:김선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