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aS 기반 중소기업 위한 해외진출 전략 및 사례 공유

▲ 한국SW산업협회와 NBP가 중소벤처기업을 위한 ‘클라우드 해외진출 세미나’를 개최했다.

[아이티데일리] 한국SW산업협회(회장 이홍구)는 네이버비즈니스플랫폼(이하 NBP)과 함께 중소벤처기업들의 동남아 시장 진출 전략을 지원하기 위한 ‘클라우드 해외진출 세미나’를 17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통하여 동남아 시장으로 진출을 희망하는 중소벤처기업(SaaS 솔루션 기반)을 한자리에 모아, 2020년 동남아 시장 진출 전략을 구축하기 위한 클라우드 해외진출 세미나를 17일 오후 서울 강남 르메르디앙 호텔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SaaS 솔루션 기반의 비즈니스 모델을 갖춘 중소벤처기업들에게 글로벌 시장 진출에 필요한 전략과 성공사례를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글로벌 레퍼런스와 현지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는 NBP의 협업을 통해, 대중소 기업의 동반 해외진출 전략에 대한 전망을 제시하는 자리다.

이날 행사에서는 ▲SaaS 솔루션 기반의 글로벌 진출 전략(NBP) ▲멀티 클라우드를 활용한 글로벌 ERP 및 e-시그니처(Signature)의 콜라보(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동남아 주요국 현지 시장 및 기업 진출 현황(Good Hill) ▲2020년 NBP 해외사업 추진방향(NBP) 등 다양한 현장 중심의 사례들이 공개됐다.

한편 한국SW산업협회는 국내 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대·중소 기업 동반진출 사업’을 운영 중이다. 중소벤처기업들과 대기업의 협업을 통해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고, 경쟁력 있는 해외진출 방안을 수립하는 등 국내기업들의 글로벌 진출 전략과 사업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