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25
뉴스홈 > 생활경제
몸캠피싱 극성…보안업체 ‘퍼블소프트’, 피씽 피해자 위해 상담센터 운영
   
 

[아이티데일리] 초기에 출시됐던 모바일 메신저는 메시지나 사진, 동영상 등을 보낼 수 있는 것에 그쳤으나 다양한 기능들을 추가했다. 다양한 기능들을 추가해 영상통화나 위치 및 일정 공유, 음성 메세지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이용자를 위한 서비스들로 업무에도 활용되기 시작하였고 기업에서도 사용하는 등 많은 곳에서 모바일 메신저가 활둉되고 있다. 이용자가 늘어나기 시작하면서 이용자를 노리는 범죄도 다수 생겨났다. 몸캠피싱이 대표적이다.

다른 범죄와는 다르게 피해자들이 대부분 남성들이며, 피해금액이 큰 사례들도 손쉽게 찾아볼 수 있고 연령대를 불문하고 피해자를 만들어내고 있다.

사실상 개인이 영상의 삭제나 유포 경로 차단과 같은 전문적인 작업들을 진행하기에는 무리가 있기 때문에 피해를 입는 즉시 전문 IT 보안회사를 찾아 기술적인 도움을 받아 위협에서 벗어나야 한다.

이러한 가운데, 보안 IT회사 퍼블소프트(Pubble Soft)는 PB EndPoint 기술을 이용해 몸캠피싱 피해자들을 돕고 있다.

해당 기업은 24시간 내내 연중무휴로 운영되고 있기 때문에 피해접수 즉시 작업에 임하고 있으며, 제공 중인 모든 작업들은 다양한 시스템과 철저한 프로세스를 기반으로 하여 진행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피해 접수를 받는 즉시 몸캠피씽 협박범의 패턴이나 유포방향 등을 비롯해 피해자의 운영체제 등을 분석한다. 분석작업을 진행한 결과를 토대로 영상의 삭제나 유포경로를 차단하고 실시간으로 모니터링을 진행해 추가적인 유포 시도를 막고 있다.

한편 퍼블소프트 관계자는 “당사는 다년간 축적한 빅데이터를 통해 몸캠피씽에 대응해 모든 상황에도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다”며 “피해를 입는 즉시 경찰에 신고하고 보안기업을 찾아야 위협에서 손쉽게 벗어날 수 있다”고 전했다.

인기기사 순위
(우)08503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81 (가산 W CENTER) 1713~1715호
TEL : 02-2039-6160  FAX : 02-2039-6163  사업자등록번호:106-86-40304
개인정보/청소년보호책임자:김선오  등록번호:서울 아 00418  등록일자:2007.08  발행인:김용석  편집인:김선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