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개발 및 사업화 위한 MOU 체결…지자체 관광 관련 데이터 및 ‘AI 리포트’ 적극 활용

▲ 윤준태 다음소프트 부사장(왼쪽), 김은기 고려대 빅데이터융합사업단장

[아이티데일리] 다음소프트(대표 송성환)는 고려대학교 빅데이터융합사업단(단장 김은기, 이하 고려대)과 빅데이터 분야 연구개발 및 기술사업화를 위한 업무협약(MOU)를 지난 13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는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지역축제 및 관광분석 플랫폼 구축 등 새로운 사업 모델을 발굴하고, 해당 사업을 공동 추진할 목적으로 마련됐다. 주요 업무협력 내용은 ▲빅데이터 기반 축제 관광 콘텐츠 서비스 개발 ▲빅데이터 기반 평가 모델 개발 ▲국가 연구개발 과제 협력 ▲빅데이터 기반 신규 사업 발굴 ▲빅데이터 분야 인재 양성 및 인력 개발 교류 등 으로 구성됐다.

이번 MOU를 통해 다음소프트는 지자체 축제, 관광 관련 데이터와 ‘AI 리포트(AI Report)’를 활용한 사업을 추진한다. 2018년 출시된 ‘AI 리포트’는 다양한 이슈·축제·관광·정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는 인공지능(AI) 기반 리포트 서비스다.

송성환 다음소프트 대표는 “그동안 다음소프트가 다져온 AI 및 빅데이터 기술을 기반으로 한 사업 노하우를 토대로 새로운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할 수 있을 것”이라며, “공동 사업 추진과 더불어 산학 발전을 위한 인재양성에도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