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잡한 대형 생산 라인을 감당할 수 있는 IT 솔루션 검토 결과, SAP 솔루션 선택

SAP 코리아(대표: 한의녕, www.sap.com/korea)는 티센크루프동양엘리베이터 (대표: 배진영, www.dongyang-elevator.com)가 생산 시스템의 효율성을 제고하고 국내 엘리베이터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극대화하기 위해 SAP ERP 도입을 결정하고, 23일 프로젝트 구축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승강기 부문 국내 점유율 2위인 티센크루프동양엘리베이터는 단일 규모로 세계 최대인 천안공장을 비롯하여 연간 8,000대의 승강기를 생산하는 방대한 생산 라인을 갖추고 있다. 최근 기존 3개 공장을 천안공장 1개소로 통합하고 조직 개편을 진행하면서 그간 상대적으로 약세를 보였던 신규설치 부분을 집중 육성해 왔다. 이에 따라 내부 경쟁력을 강화시키고 수익성 제고를 위해 펼쳐온 혁신운동에 더욱 집중하기 위해 ERP 솔루션 도입을 결정하게 되었다.

티센크루프동양엘리베이터는 이런 대단위의 복잡한 생산 라인을 감당할 수 있는 IT 솔루션을 검토한 결과, SAP의 솔루션이 기존 시스템보다 우수하다는 결론을 도출하였다. 이 회사 관계자는 "특히 국내외 유수 기업들의 성공적인 사례를 통해 축적한 SAP의 베스트 프랙티스와 국내외 컨설팅 및 다양한 프로젝트 경험은 기존 시스템을 SAP로 교체하기로 결정하게 된 중요한 요소였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SAP 코리아 컨설팅 조직을 통해 진행되며 2008년 5월 구축완료를 목표로 하고 있다.

프로젝트를 담당하고 있는 티센크루프동양엘리베이터 배명식 공장장은 "한국에서 생산공장부문에 SAP 솔루션을 도입한 데 이어 중국과 인도, 일본을 포함하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전체 시스템을 SAP로 전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티센크루프동양엘리베이터는 내년 국내 프로젝트가 완료되는 대로 티센크루프 중국에 SAP ERP 구축 프로젝트를 확대, 적용할 전략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