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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아이앤씨, ‘NRF 2020’서 ‘클라우드POS’ 첫 공개리테일테크 수출 본격화…“글로벌 리테일테크 전문 기업으로 발돋움 할 것”
   

[아이티데일리] 신세계아이앤씨(대표 김장욱)는 오는 12일부터 14일까지 미국 뉴욕에서 개최되는 글로벌 유통 전시회 ‘NRF 2020’에 참가, 자사의 리테일테크 ‘클라우드POS’를 소개한다고 10일 밝혔다.

‘NRF’는 전 세계 99개국에서 약 3만8000명의 관람객이 모이는 세계 최대의 글로벌 유통 전시회다.

신세계아이앤씨는 이번 전시회에서 자사의 ‘클라우드POS’ 솔루션을 전면에 내세운다. 유통 산업에 필수 기술인 POS(판매시점정보관리, Point Of Sale) 기술을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로 제공한다. 신용카드, 간편결제 등 수많은 결제 기능부터 멤버십 서비스, 글로벌 결제 서비스 등 POS의 다양한 비즈니스 로직을 클라우드 서버에 올려놓고, 기업고객이 원하는 기능만 골라 사용할 수 있다.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로 디바이스나 OS 등에 관계없이 어떤 POS 기기와도 연동 가능하며, 고객에게 혜택, 편의 기능을 제공하는 자체 멤버십 서비스도 빠르고 간편하게 만들 수 있다. 고객 및 상권, 판매 데이터 분석 기능과 더불어 데이터 기반 개인화된 고객 캠페인 기능까지 종합적으로 제공한다.

손정현 신세계아이앤씨 IT사업부 전무는 “신세계아이앤씨의 리테일테크 사업은 사업 초기 단계부터 글로벌 시장을 고려해 기술적 설계를 한 만큼, 다양한 글로벌 기업의 뜨거운 반응을 기대하고 있다”며, “이번 ‘NRF 2020’을 시작으로 우리의 기술로 새로운 글로벌 시장을 개척하고, 미래 성장동력 발굴에 주력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리딩하는 글로벌 리테일테크 전문 기업으로 발돋움할 것”라고 말했다.

한편 신세계아이앤씨는 2020년을 글로벌 시장 확대의 원년으로 삼고 ‘클라우드POS’ 등 자사의 리테일테크 관련 기술을 활용해 비즈니스를 펼칠 계획이다. 글로벌 시장 확대 전략의 일환으로 오는 2월에는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열리는 유럽 유통 전시회 ‘유로샵 2020(Euroshop 2020)’에도 참가, ‘클라우드POS’와 ‘스마트벤딩머신’ 등 신세계아이앤씨가 보유한 다양한 리테일테크 솔루션 등을 소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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