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HP(대표 최준근)는 22일 IT로 인한 비즈니스 서비스 장애와 위험을 최소화하는 '비즈니스 서비스 관리(Business Service Management, 이하 BSM)' 솔루션을 새롭게 정의하고 업그레이드한 포트폴리오를 발표했다.

이번에 출시된 솔루션은 네트워크관리소프트웨어(NMS Network Management Software), 통합시스템관리솔루션(SMS System Management Software), 애플리케이션 성능관리(APM Application Performance Management), 이기종 복합 분사환경관리, 비즈니스 서비스 임팩트분석, 애플리케이션 매핑, 비즈니스 프랜잭션 모니터링 등이다.

BSM 솔루션은 HP의 총체적인 IT 관리 비전인 HP BTO Service Management를 구성하는 솔루션으로 IT 거버넌스, ITSM, 변경관리 등과 나란히 하나의 솔루션군을 이루게 된다.

새롭게 향상된 HP의 BSM 솔루션은 IT 환경에 존재하는 모든 IT 관리 정보를 자동으로 CMDB(구성관리 데이타베이스)에 취합, 모든 IT 구성요소와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의 의존도 분석을 수행하여 맵(Dependency Map)을 완성하고 비즈니스 임팩트를 분석한다.

동시에 각종 모니터링 시스템을 통하여 IT 서비스 최종 사용자의 경험치를 분석하고 신속하게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의 문제점을 발견하도록 지원한다.

한국 HP는 "이로써 IT 인프라에서부터 최종 사용자 단까지의 모든 IT 요소들의 조합으로 이루어지는 '비즈니스 서비스 ' 상태에 대한 총체적인 가시성을 확보함으로써, 비즈니스 우선순위에 맞춘 비즈니스 중심적인 IT 운영 시스템 체계를 확보하게 됐다"고 정리했다.

한국HP 소프트웨어사업부 본부장인 이상렬 상무는 "오늘날 기업들은 IT 기술에 크게 의존하고 있어 기업의 가장 중요한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운영하는 IT 시스템의 다운은 비즈니스 위험과 직결된다"면서"HP의 BSM 솔루션은 IT 조직들이 전체 IT 환경에 걸쳐 잠재되어 있는 문제점들을 비즈니스 중심적으로 그리고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제품군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www.hp.com/go/bsm 또는 www.hp.co.kr/btosoftware에서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