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I 통합 개발 솔루션과 EUC 솔루션 공급

포시에스가 국민은행의 자본시장 업무시스템 (CMBS) 구축 프로젝트에 자사의 리포팅 및 X-Internet 기반 UI 통합 개발 솔루션 OZ Xstudio4.0과 EUC (End User Computing) 솔루션 OZ EQ를 공급했다고 밝혔다.

OZ Xstudio4.0은 웹 기반 비즈니스 시스템의 리포팅 솔루션인 OZ Report와 X-인터넷 기반 UI 개발 솔루션인 OZ Application을 통합한 제품으로, 웹에서 리포팅 및 UI까지 통합된 개발 환경을 제공한다. 특히 이 제품은 웹서비스의 서버 역할까지 수행함으로써 OZ(오즈)로 개발된 데이터 셋을 타 애플리케이션에 서비스하는 것이 가능하다.

OZ EQ는 전문 지식이 없어도 다양한 데이터를 간편하게 검색, 추출 가공해 리포팅 할 수 있도록 지원해 주는 웹기반의 EUC 솔루션이다. 특히 이 제품은 드래그와 드롭만으로 데이터 쿼리가 가능하며, 비정형 대시 보드 및 보고서를 단순 클릭만으로 작성하는 것이 가능하다.

자본시장통합법 시행을 앞두고 국민은행이 금융권 최초로 구축에 나서는 CMBS는, 프론트(주식거래), 미들(관리,감독), 백오피스(회계처리) 시스템 전체에 대한 재구축 작업으로 향후 2년간 진행될 예정이며, 한국 IBM이 4개의 독립 운영 서버와 메임프레임으로 분산된 IT시스템을 인스트루먼트 프레임워크로 통합하고자 1차 컨설팅에 이어 지속적으로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