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블루 플랫폼 등 MS가 요구하는 기준 충족

[아이티데일리] 잉그램 마이크로 클라우드(Ingram Micro Cloud)는 마이크로소프트(MS) 애저 전문 관리형 서비스 제공자(the Microsoft Azure Expert, MSP) 인증을 획득했다고 17일 밝혔다.

이 인증으로 잉그램 마이크로 클라우드는 파트너사가 서비스를 확대하고 제공 포트폴리오를 확장함으로써 사업을 성장시키도록 돕는 데 박차를 가하게 됐다. 잉그램 마이크로 클라우드는 클라우드 리셀러에 MS 애저의 프로페셔널 및 관리형 서비스의 화이트 레이블화 기능을 제공하며, 이로써 고객 수요에 맞춰 각 사의 자원을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인증을 받고자 하는 애저 전문 MSP는 엄격한 ‘스크리닝 프로세스’를 통과해야 한다. 여기에는 이틀간의 집중 현장 감사가 포함된다. 감사를 통해 초기부터 아키텍처, 설계에 이르기까지 고객 수명 주기의 모든 측면에 걸쳐 관리형 서비스 분야에 대해 전문성을 입증해야 한다. 또한 지속적인 지원과 보안, 최적화로 MS 애저 고객과 신뢰할 수 있는 관계를 구축했음을 입증해야 한다.

잉그램 마이크로 클라우드 팀은 이 같은 전문성에 ‘잉그램 마이크로 클라우드블루(Micro CloudBlue)’ 플랫폼을 포함한 폭넓은 클라우드 IP를 결합해 MS가 요구하는 최상의 기준을 충족하는 종합 솔루션 중심 비즈니스를 구현한다.

또한 ▲클라우드블루 커머스 ▲클라우드블루 커넥트 ▲클라우드블루 오케스트레이터 등 종합 솔루션 스위트를 갖춘 ‘클라우드블루’ 플랫폼은 애저 MSP 인증의 기술 구성 요소를 해결하는 외부 플랫폼이다. 이 인증은 제한적으로 부여되며, 이에 따라 애저 MSP 지위를 얻지 못한 리셀러는 클라우드블루를 도입해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니메쉬 다베(Nimesh Davé) 잉그램 마이크로 글로벌 클라우드 수석부사장은 “마이크로소프트의 권위 있는 인증을 획득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이는 우리가 추구하는 ‘서비스형 그 이상(More as a Service)’ 이니셔티브와 애저 고객에게 보다 의미 있는 부가가치 서비스를 제공하려는 폭넓은 노력을 강조하는 것”이라며 “이번 인증은 마이크로소프트와의 굳건한 파트너십을 확대하는 한편 우리 파트너와 고객의 성공을 돕기 위한 막대한 투자 노력을 반영한다”고 밝혔다.

마크 라이스(Mark Rice) 마이크로소프트 세계 서비스 파트너 담당 제너럴 매니저는 “잉그램 마이크로는 수많은 고객 참여를 통해 세계 최고의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전문가임을 거듭 입증해 왔다”며 “잉그램 마이크로가 최고의 영예를 획득한 것을 축하한다. 이는 MSP가 애저 사업을 구축하고 확장하도록 돕는 잉그램의 능력을 객관적으로 인정한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