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니버스 웹드라마 ‘기억, 하리’ 모티브로 한 모바일 시뮬레이션 게임

▲ ‘고스트 시그널’

[아이티데일리] CJ ENM 애니메이션사업부는 투니버스 웹드라마 ‘기억, 하리’를 모티브로 한 신규 모바일 시뮬레이션 게임 ‘고스트 시그널(GHOST SIGNAL)’을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테일즈런너’를 만든 라온엔터테인먼트가 개발에 참여했으며 현재 안드로이드 OS 기반 스마트폰에 한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고스트 시그널’은 ‘강림’의 생일 이벤트를 준비하기 위해 카페 아르바이트를 하는 주인공 ‘하리’가 우연히 미스터리한 사건에 휘말리게 되며 벌어지는 일들을 핵심 스토리로 담고 있다. 유저들은 주인공 ‘하리’가 돼 다양한 상황에 놓이게 되며 자신의 선택에 따라 ‘강림’, ‘리온’, ‘린’ 등 게임 속 주변 인물들과의 관계 및 엔딩이 달라진다.

‘고스트 시그널’에서는 원하는 방향으로 스토리를 전개하는 시뮬레이션 게임 특유의 재미는 물론, 일러스트, 미니게임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경험할 수 있다. 특히 미니게임의 경우 카페 아르바이트생 ‘하리’가 손님들이 주문한 메뉴를 제한 시간 내 만들어 제공하는 타이쿤 형태로 구현돼 있다.

한편 ‘고스트 시그널’의 모티브가 된 ‘기억, 하리’는 국산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의 외전으로, 고등학생이 된 ‘하리’와 친구들을 중심으로 벌어지는 미스터리한 사건을 다룬 웹드라마다. 방영 당시 최고 시청률 2.52%를 기록하고, 동시간대 지상파 포함 1위를 차지하는 등 흥행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