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 진본 확인 서비스, BIoT 플랫폼 출시 등 선제적인 블록체인 상용 서비스화 공로 인정

▲ 민원기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차관(왼쪽), 홍승필 한컴위드 부사장

[아이티데일리] 한컴위드는 블록체인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19 블록체인 진흥주간’ 개막식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표창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한컴위드는 일상생활 속에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한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며 빠르게 상용화했다는 점을 높게 평가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컴위드는 자체 블록체인 플랫폼 ‘한컴 에스렛저’를 활용해 ‘한컴오피스 2020’에 문서진본 확인 서비스를 적용했으며, IoT 기기로부터 수집되는 데이터의 위변조를 방지하는 BIoT 플랫폼도 개발했다. 최근에는 스마트 컨트랙트 기능으로 모든 계약정보가 분산 저장되는 퀵서비스 플랫폼 ‘말랑말랑 아니벌써’를 출시하고, 국내외 다양한 기업들과 협력 체계를 구축하며 블록체인 기술 보급과 확산에 집중하고 있다.

홍승필 한컴위드 부사장은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블록체인이 접목 될 수 있도록 선제적으로 시장에 대응하고, 독보적인 기술 경쟁력을 확보해 나가겠다”며, “한글과컴퓨터의 브랜드를 활용한 혁신적인 사업 모델로 블록체인 대중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9 블록체인 진흥주간’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과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주관하며, 오는 18일까지 삼성동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다. 한컴위드는 블록체인 진흥주간 동안 ‘서울시 시간제 노동자 권익보호’ 사업 개발 현황을 소개하고 실제 체험할 수 있는 전시 부스를 운영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