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오에스 및 에스엔에이와 MOU 통해 사업 경쟁력 확보

▲ SGA솔루션즈와 티맥스오에스, 에스엔에이 MOU 협업 내용

[아이티데일리] 통합보안전문기업 SGA솔루션즈(대표 최영철)는 지난 9월 티맥스오에스(대표 박학래, 한상욱), 에스엔에이(대표 이원호)와 체결한 3자 MOU가 순항 중에 있다고 16일 밝혔다.

SGA솔루션즈는 핵심 서버보안 솔루션인 ‘레드캐슬(Redcastle)’과 차세대 서버보안 솔루션 ‘비주얼캐슬(VisualCastle)’ 제품을 통해 차별화된 사업 경쟁 우위를 확보한단 방침인 만큼 이번 MOU를 통한 사업 확장성에 집중한다는 전략이다.

SGA솔루션즈는 지난 업무 협약을 통해 티맥스오에스의 서버용 운영체제인 ‘프로리눅스(ProLinux)’에 ‘레드캐슬’ 적용을 완료했으며, 티맥스오에스의 리눅스 관리 솔루션 ‘리눅스마스터(LinuxMaster)’와 SGA솔루션즈의 3D 시각화 솔루션 ‘비주얼캐슬(VisualCastle)’간의 연동 또한 마무리했다. 여기에 양사 공동 전문 기술 협력사인 에스엔에이가 협력해 통합관리가 가능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운영하고, 장애 상황에도 효율적인 기술지원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프로리눅스’와 ‘레드캐슬’은 개발 단계에서부터 고려된 호환성을 통해 고도화된 보안 환경을 기반으로 한 최적화된 서버 OS를 제공한다. 또한 ▲내·외부 시스템 접근에 대해 등급 및 권한에 따른 강력한 접근 통제 수행 ▲서버 간 접근, 직접적인 접근 등에 대한 로그인 통제 기능 강화 ▲사용자 행위 추적에 대한 이중적인 감시체계 구축 ▲주요 시스템 파일, 서비스 관련 파일, DB 파일 등에 대한 접근 통제 ▲각종 컴플라이언스에 대한 기술적 대응 체계 제공 ▲주요 위협 명령어 및 스크립트 내의 명령어 통제 구현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클라우드 및 엔터프라이즈 환경에서 안정성과, 보안성을 제공한다는 것이 특징이다.

리눅스 관리 솔루션 ‘리눅스마스터’와 3D 시각화 관제 솔루션 ‘비주얼캐슬’의 결합으로 3D 가상 환경을 통한 시스템 관리 및 관제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 결합 솔루션은 ▲대규모 시스템 환경에서의 시각적인 가시성 제공 ▲OS, 애플리케이션, 보안 로그의 통합 수집 및 저장 ▲호스트 기반 경로 추적 ▲복합적 시스템 장애에 대한 사전 탐지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초연결 시대의 대규모 시스템 환경에서 통합적인 IT 환경 관리 및 다양한 로그 관리를 3차원 가상공간에서 보다 직관적으로 인지하고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최영철 SGA솔루션즈 대표는 “토종 IT 업체들의 협업으로 국내 보안 소프트웨어 판매 활성화를 위해 시작된 이번 MOU의 성과가 속속 나타나고 있다”면서 “현재 진행되고 있는 민간 및 공공 차세대 사업들이 대부분 프라이빗 클라우드 환경을 기반으로 하고 있는 상황에서, 각사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통합 제품이 차세대 클라우드 환경 구축을 선도하는 기술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