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락한 왕: 리그 오브 레전드 이야기’, ‘시간/교차: 리그 오브 레전드 이야기’ 등 공개

 

[아이티데일리] 온라인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의 개발 및 유통사인 라이엇게임즈(한국대표 박준규)의 새로운 퍼블리싱 레이블인 ‘라이엇 포지(Riot Forge)’는 LoL 유니버스를 배경으로 하는 신작 2종을 13일 발표했다.

라이엇 포지는 외부 개발사들과 함께 LoL 유니버스를 확장해줄 새로운 게임을 제작할 목적으로 설립한 새로운 퍼블리싱 레이블이다.

이번에 발표한 신작 2종은 에어십 신디케이트(Airship Syndicate)가 개발한 ‘몰락한 왕: 리그 오브 레전드 이야기’와 더블 스탤리온 게임즈(Double Stallion Games)가 개발한 ‘시간/교차: 리그 오브 레전드 이야기’다.

‘몰락한 왕: 리그 오브 레전드 이야기’는 에어십 신디케이트에서 개발 중인 스토리 기반 턴제 롤플레잉 게임이다. 게임은 ‘불타는 파도’ 이후 이야기를 다루며 플레이어는 LoL의 챔피언이 돼 번화한 빌지워터와 기이한 그림자 군도를 탐험하게 된다. 챔피언과 턴제 전투, 그래픽뿐만 아니라 새로운 스토리, 귀여운 포로도 만나볼 수 있는 ‘몰락한 왕: 리그 오브 레전드 이야기’에서는 LoL 유니버스 안에서 전개되는 여러 챔피언의 이야기와 함께 색다르고 신나는 방식으로 룬테라의 세계를 경험할 수 있다.

조 매더레어라(Joe Madureira) 에어십 신디케이트 CEO는 “몰락한 왕: 리그 오브 레전드 이야기를 라이엇 포지와 함께 작업하게 돼 기쁘다”며, “예전부터 불타는 파도의 이야기에는 더 많은 이야기를 위한 훌륭한 소재가 풍부하다고 생각했으며 이번 기회를 통해 LoL 세계관을 발전시키고 빌지워터와 그림자 군도를 전에 없던 방식으로 생생하게 담아낼 수 있게 돼 설렌다”고 말했다.

‘시간/교차: 리그 오브 레전드 이야기’는 더블 스탤리온 게임즈에서 개발 중인 싱글플레이 액션 플랫폼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시간을 왜곡할 수 있는 기발한 장치를 보유한 소년 발명가 ‘에코’가 돼 자운의 거리를 탐험할 수 있다. ‘시간/교차: 리그 오브 레전드 이야기’는 시간을 조작하는 능력에는 많은 결과가 뒤따른다는 법을 발견하는 LoL 챔피언 에코의 여정을 담았다.

리 토마스(Lee Thomas) 더블 스탤리온 게임즈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는 “에코의 강한 개성과 활기 넘치는 성격 덕분에 즐겁게 작업할 수 있었고 자운이라는 도시에도 푹 빠져들었다. 필트오버와 대조되면서도 흥미롭고 풍부한 문화가 발달한 멋진 도시다. 이번 기회를 통해 새로운 방법으로 리그 오브 레전드 유니버스를 경험할 수 있는 게임을 플레이어들에게 선사하게 돼 기대된다”고 말했다.

리앤 룸브(Leanne Loombe) 라이엇 포지 총괄은 “에어십 신디케이트, 더블 스탤리온 게임즈와 맺은 파트너십을 처음으로 공개하게 돼 매우 기쁘다. 두 개발사 모두 각자의 개성을 리그 오브 레전드 유니버스와 결합하는 능력과 플레이어가 몰입할 수 있는 이야기를 심층적으로 엮어내는 능력이 뛰어나다. 현재 여러 게임의 개발이 진행되고 있는 만큼 이는 시작에 불과하며 어서 완성된 게임을 플레이어들에게 선보이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라이엇 포지는 전 세계 플레이어를 위해 LoL 유니버스를 확장하는 노력의 일환이며 현재 다수의 게임을 개발하고 있다. 10주년 기념 개발 현황 업데이트에서 라이엇 게임즈가 공개한 신작을 보완해줄 완전히 색다른 게임 경험을 선보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