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부터 삼성전자 홈페이지서 사전판매 진행, 갤럭시 버즈 등 다양한 혜택 제공

▲ 삼성전자가 사전판매를 진행하는 ‘갤럭시 북 플렉스’

[아이티데일리] 삼성전자는 PC 신제품 ‘갤럭시 북 플렉스(Galaxy Book Flex)’와 ‘갤럭시 북 이온(Galaxy Book Ion)’의 사전판매를 13일부터 19일까지 삼성전자 홈페이지, 온라인 쇼핑몰에서 실시한다고 밝혔다.

‘갤럭시 북 플렉스’와 ‘갤럭시 북 이온’은 노트북에 Q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제품으로 컬러 볼륨 100%의 색상 표현이 가능하며, 최대 밝기 600니트의 야외모드를 지원한다. 또한 최신 인텔 10세대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인텔의 모바일 고성능 노트북 규격인 ‘아테나 프로젝트’를 국내 기업 최초로 인증 받아 성능은 물론 에너지 효율도 제공한다.

‘갤럭시 북 플렉스’와 ‘갤럭시 북 이온’은 충전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했으며, 급속 충전을 지원해 10분 충전으로 약 2시간 48분간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터치패드를 통한 무선 배터리 공유 기능을 지원해, Qi 인증을 받은 스마트폰과 갤럭시 웨어러블 기기를 충전할 수 있다.

특히, ‘갤럭시 북 플렉스’는 가속도와 자이로 센서가 탑재된 ‘S펜’을 내장해 ‘갤럭시 노트10’에서 선보인 제스처 인식 기능을 지원한다. 또한 ‘갤럭시 노트’ 시리즈에만 제공하던 S펜 그림 공유 소셜네트워크 서비스(SNS) ‘펜업(PENUP)’의 커뮤니티 참여도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360도 회전되는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노트북 뿐 아니라 태블릿의 사용 경험도 제공한다.

‘갤럭시 북 플렉스’의 인텔 코어 i5 및 i7 프로세서 모델에는 그래픽 성능이 대폭 강화된 인텔 아이리스 플러스 그래픽(Intel Iris Plus Graphics)을 탑재해 원활한 그래픽 작업이 가능하다. 또한, 39.6cm, 33.7cm 디스플레이의 두 가지 모델에 로열 블루, 로열 실버 등 두 가지 색상이며 CPU, 그래픽카드, 메모리 등 세부 사양에 따라 175만 8천 원부터 292만 9천 원으로 출시된다.

▲ 삼성전자가 사전판매를 실시하는 ‘갤럭시 북 이온’

‘갤럭시 북 이온’은 12.9mm의 두께에 970g으로 휴대성을 높였다. 또한 제품에 적용된 아우라 실버 색상은 주변 빛에 따라 다양한 색감을 선사하며, 힌지에는 블루 색상을 적용해 보다 세련된 디자인을 완성했다. 특히, ‘갤럭시 북 이온’ 39.6cm 모델은 확장 가능한 메모리·저장장치 슬롯을 제공해 사용자의 필요에 따라 추가 장착이 가능한 확장성을 제공한다.

‘갤럭시 북 이온’은 39.6cm, 33.7cm 디스플레이의 두 가지 모델에 아우라 실버' 한 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CPU, 그래픽카드, 메모리 등 세부 사양에 따라 147만 7천 원부터 259만 5천 원의 가격으로 책정됐다.

한편, 삼성전자는 사전판매 기간 구매고객 대상으로 갤럭시 버즈, UFS 카드 256GB 등 사은품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