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회 ‘2019벤처창업진흥유공포상’ 시상식 개최

[아이티데일리] ㈜엠비즈플래닛 이병무 대표가 ‘2019 벤처창업진흥유공포상’ 시상식에서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올해로 22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대한민국 혁신 성장의 주역인 벤처기업 유공자를 포상하는 행사다.

 

이 행사는 창업 이후 많은 역경을 견뎌내고 한국경제와 중소벤처 기업 발전을 뒷받침해온 벤처기업인을 격려하기 위한 것이다. 특히 미래혁신성장형 중소벤처 기업들 중 우수 기업에 대한 사실요건 확인 후 포상심의위원회 심사 및 추천, 중기부 공적심의회, 대국민공개검증 등 엄격한 절차를 거쳐 선발된 중소벤처 기업에게 주는 포상으로 의미가 크다.

엠비즈플래닛은 창업초기 벤처기업인증을 받은 후 4년여 동안 솔루션 개발노하우를 바탕으로 다수의 정부지원사업 수행 성공적으로 마치는 등 향후 벤처창업생태계에 모범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고 있는 스타트업이다.

엠비즈플래닛은 국내외 관광 인프라 개선을 위한 모바일택스리펀 신청 플랫폼 개발과 함께 관련 특허권을 취득한 후 모바일 기반 택스리펀 서비스 상용화 준비와 함께 해나가면서 지난해 빅 데이터 기반 분산관리 광고 솔루션 개발 런칭(DMP)과 특허출원 이후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엠비즈플래닛 이병무 대표는 “내년에는 모바일택스리펀 신청서비스 플랫폼 서비스 상용화와 모바일 기반 생활 서비스 개선을 위한 추가 아이템 개발 및 관련 특허출원과 함께 모바일 기반 추가 플랫폼 개발에 착수할 예정”이라며 “빅 데이터기반 분산관리 솔루션(DMP)) 사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플랫폼을 조기 안착시키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