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데일리] 이성몽 기술사(KB국민은행 팀장)가 11일 정보통신 분야의 오랜 경험과 뛰어난 숙련기술을 보유한 기술전문가로 인정받아 대한민국 산업현장교수로 최종선정, 위촉됐다.

▲ 이성몽 기술사가 대한민국사업현장교수 위촉식에서 산업현장교수로 위촉됐다.

고용노동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주관하는 대한민국 산업현장교수 제도는 15년 이상 산업현장에서 쌓아온 숙련기술을 학교 및 중소기업에 전하기 위해 2012년부터 시작된 제도로, 현재, 대한민국명장, 국제기능올림픽입상자, 기능한국인, 기술사, 기능장 등 숙련기술인들로 구성된 산업현장교수 1,687명이 자신의 오랜 경험 및 기술노하우를 특성화고 및 중소기업 현장에 전해주고 있다.

올해는 그랜드컨벤션센터에서 정보통신·기계·재료·화학·섬유의복·전기전자 ·식품가공·건설·디자인·문화콘텐츠·HRD·생산품질관리 총 12개 분야에서 오랜 경험과 뛰어난 숙련기술을 보유한 기술전문가 약 200명을 제12기 대한민국 산업현장교수로 위촉했다.

이성몽 기술사(경영학 박사)는 KB국민은행에 재직하면서 금융연수원 금융정보시스템 과정 강의, 행정안전부 및 정부기관 IT 관리자 대상 강의, 주요 IT서비스 회사, 국민대학교 강의 등을 수행하면서 정보통신 발전과 전파에 노력했다.

또한 한국방송통신대학교 OER(Open Educational Resource) 생활속 금융보안이라는 무료 강의는 ‘금융보안 나는 안전한가’, ‘금융보안’, ‘금융사기 예방하기’, ‘금융사기 대처하기’ 등 총 4개의 분야로 KB국민은행에서 근무한 경험을 바탕으로 국민들의 안전한 금융 거래를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줬다는 평가를 받았다.

정보통신 분야 관련 저서로는 ‘대학교재 경영정보시스템’, ‘대학교재 정보시스템 보안’ 등이 있으며, ‘박사학위(논문) 가이드, 기술사 합격방법서’는 2005년 초판 발행 이후 15년 동안 9번의 개정판을 통해 많은 독자들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이성몽 기술사는 현재 KB국민은행에서 SBM(SOHO/SME Biz Manager)이라는 기업금융컨설턴트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으며, 대법원 전문심리위원 등 다양한 공익적 외부 활동도 하고 있다.

▲ 제 12기 대한민국사업현장교수 위촉식이 서울 영등포 그랜드컨벤션센터에서 11일 열렸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