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 및 부가서비스에 ‘셀비TTS’·‘셀비STT’ 등 최신 IT기술 접목

▲ 박효진 세종텔레콤 마케팅본부장(왼쪽), 윤승현 셀바스AI 영업본부장

[아이티데일리] 세종텔레콤(대표 김형진)는 셀바스AI(대표 곽민철)와 ‘인공지능(AI), 음성인식 & ICT솔루션 비즈니스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통신 및 ICT솔루션 등 세종텔레콤이 진출해 있는 다양한 사업 영역에 셀바스AI의 AI 기술을 적용해, 기존 통신 상품 고도화 및 신규 ICT 사업 개발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셀바스AI는 자체 개발한 예측 플랫폼 ‘셀비 프레딕션(Selvy Prediction)’을 기반으로 다양한 산업에 적합한 AI 기술을 공급하고 있다. 또한 음성인식 솔루션 ‘셀비STT(Speech to Text)’와 음성합성 솔루션 ‘셀비TTS(Text to Speech)’ 등을 활용해 정교한 언어 처리 서비스도 제공할 수 있다.

세종텔레콤은 셀바스AI의 음성인식 및 음성합성 솔루션을 통신 서비스에 적용해 다양한 지능형 부가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다양한 감정 표현이 가능한 ARS 메뉴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음성인식으로 ARS 메뉴를 선택할 수 있는 지능형 ARS서비스, 통화내용을 텍스트로 변환 및 분석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는 서비스 등을 준비 중이다.

박효진 세종텔레콤 마케팅본부장은 “당사의 오랜 숙원 사업 중 하나인 통신서비스 고도화 작업을 AI 기반의 지능형 부가 서비스로 첫 발을 내딛게 되어 기쁘다”면서, “해당 서비스는 사업자의 비용 절감 효과는 물론 AI 기반의 데이터 분석을 통한 실시간 고객 대응이 가능해, 고객사의 편의와 서비스 실 사용자의 니즈를 파악 할 수 있는 중요 지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