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05
주요뉴스
뉴스홈 > 생활경제
시큐어앱’ 몸캠피싱 전담팀, “피씽, 보안전문가에게 신속한 상담 통해 해결할 수 있어”
   
 

[아이티데일리] 오늘날 나타나는 사이버 범죄는 여러 가지 특성을 띤다. 가장 큰 문제는 피해자가 동시다발적, 무차별적으로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이며 그 심각성은 날로 커져가고 있다.

특히, 사이버 범죄의 특성 중 비대면성 혹은 익명성이 범죄를 더욱 부추기고 있다. 사이버 공간은 인터넷을 매개로 형성되는 생활공간으로써, 상대에게 범죄자가 자신의 얼굴과 정체를 드러내지 않고 대화나 행동을 통해 많은 피해를 입힐 수 있다. 면대면에 비해 죄책감이 덜 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특성을 이용하여 급증하는 범죄 사례로는 ‘몸캠피싱’을 꼽을 수 있다. 타인이나 어떤 기관을 사칭하여 피해자를 속여 돈을 갈취하는 범죄인 몸캠피씽은 요 근래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는 범죄 유형이다. 이는 정보통신기술의 발달과 함께 생겨났으며, 익명이 보장되는 랜덤채팅앱, 즉석만남 어플리케이션, SNS, 각종 채팅앱 등을 통해 이뤄지고 있다.

몸캠피씽은 이성을 가장한 협박범이 피해자에게 접근하며 시작되는데, 피해자를 유혹한 뒤 화상채팅을 이용해 음란행위를 유도하고 이를 촬영한 이후 피해자의 휴대전화 연락처 목록 등의 데이터를 해킹하여 몸캠 영상을 지인들에게 유포하겠다고 협박하는 방식이다.

이 같은 범죄에 당해 협박을 당하고 있다면 협박범의 요구에 따르기보다는 적절한 대처를 통해 상황을 타개하는 데 집중해야 한다. 경찰에 신고하는 것은 물론, 보안 전문 업체를 찾아 영상 유포가 불가능하도록 막는 것이 중요하다.

이 가운데, IT 모바일보안 전문가로 구성된 ‘시큐어앱(Secure App)’은 신종 범죄수법과 패턴을 분석해 피해를 최소화하고 있으며 세계적인 기술력을 갖춘 보안팀 기술자들이 범죄에 적극적인 대응을 하고 있다.

시큐어앱 보안팀의 한 관계자는 “몸캠피싱에 당했다면 피싱 협박범에 대응할 것이 아니라 보다 신속히 보안 업체와 경찰에 알리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하며 “빠르게 악성코드를 분석하여 유출된 동영상을 유포 전 회수하여 피해를 줄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전했다.

모바일 보안 전문기업 ‘시큐어앱’은 피해자들의 피해 최소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독보적인 기술력과 분석 능력, 범죄 패턴 분석 등으로 1세대 보안업체 중 가장 확실한 업체로 자리매김했다.

이외에도 시큐어앱은 모바일 악성 앱 분석, 모바일 진단 및 복구, 사이버범죄 수집 & 차단 등 모바일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인기기사 순위
(우)08503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81 (가산 W CENTER) 1713~1715호
TEL : 02-2039-6160  FAX : 02-2039-6163  사업자등록번호:106-86-40304
개인정보/청소년보호책임자:김선오  등록번호:서울 아 00418  등록일자:2007.08  발행인:김용석  편집인:김선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