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05
주요뉴스
뉴스홈 > 생활경제
“SK·LG·KT 인터넷가입 진행 시 결합상품 및 설치 당일 사은품 지원 확인해야”…‘펭귄통신’
   
 

[아이티데일리] 유선 시장 조사 결과에 따르면, 12월은 11월 대비 월초 인터넷가입량이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지난 6월 1일 시행된 경품고시제의 영향으로 소비자에게 지급 가능한 최대 사은품 금액이 규정되었으나 시간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한 수준이 올라가고 있기 때문이다.

현재 LG유플러스는 최대 46만원, KT올레는 최대 44만원, SK브로드밴드의 경우 11월 대비 1만원 오른 46만원까지 사은품 지급이 가능하다.

많은 소비자가 인터넷가입 시 온라인 인터넷비교사이트를 이용하고 있으며, 가장 큰 이유로는 오프라인 매장이나 SK, LG, KT 등 통신사 고객센터 대비 약 10만원 이상 사은품 수준이 높기 때문이다.

또한, SK브로드밴드, LG유플러스, KT올레 등 통신3사 인터넷상품 및 요금제별 월청구금액과 사은품 금액을 직접 비교•가입할 수 있어 본인이 희망하는 상품으로 직접 선택이 가능하다.

포털사이트에 인터넷가입사은품많이주는곳, 인터넷가입현금지원, 인터넷티비현금많이주는곳 등의 검색어가 자동완성으로 보여 질 만큼 많은 사람들이 사은품, 특히 현금지원금 등을 중요시 여기고 실제로 그 부분이 인터넷을 가입하는 데에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기 때문이다.

한편, 지난 6월 1일 시행된 경품고시제의 영향으로 인해 인터넷비교사이트 중에서도 소비자가 인터넷설치 받는 당일날 현금 사은품을 지급하는 곳이 인기를 끌고 있다. 경품고시제의 영향으로 최대 지급가능한 사은품 금액이 정해지면서 사은품 금액에는 의미가 없어지고 있기 때문이다.

때문에, 최근 인터넷가입을 찾는 소비자들은 당일 현금사은품이 지급 가능한 비교사이트로 발길이 모이고 있다. 소비자 입장에선 똑같은 요금과 혜택을 지원받는데 사은품 지급까지 일주일씩이나 기다리는 것은 불필요하기 때문이다.

인터넷비교사이트 중, 현금 사은품 당일 지급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펭귄통신’의 경우 설치 시점 기준 오후 4시 이전 설치건은 당일 현금을 지급하고 있으며, 오후 4시 이후 설치건은 평일 기준 다음날 지급된다.

‘펭귄통신’ 관계자에 따르면, “펭귄통신은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공식 승인 인터넷가입 법인기업으로써, 전산을 통해 오후 4시 이전 설치건은 당일 현금 지급을 원칙으로 하며, 오후 4시 이후 설치건은 평일 기준 다음날에 지급하고 있다. 소비자가 인터넷설치 이후 사은품 지급까지 기다리는 동안의 불안감을 해소해드리기 위해 차별화된 운영을 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처럼, 인터넷비교사이트 펭귄통신의 경우, 인터넷 설치 당일날 현금 사은품 지급이라는 차별화된 운영 방식으로 인터넷가입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일평균 3,000명 이상, 누적방문자 850만명 이상으로 ‘방문률 1위’ 타이틀을 유지하고 있으며, 고객 후기 600건 이상으로 신뢰도와 인지도를 확보한 인터넷 비교사이트로 호평 받고 있다.

인터넷비교사이트, 법인기업 ‘펭귄통신’은 경품고시제 시행 이후에도 법정 최대치인 15%+를 모두 채운 금액인 최대 46만원을 당일지급하고 있어 ‘인터넷가입사은품 많이 주는 곳, 인터넷티비현금 많이 주는 곳’을 찾는 소비자의 문의가 한동안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인기기사 순위
(우)08503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81 (가산 W CENTER) 1713~1715호
TEL : 02-2039-6160  FAX : 02-2039-6163  사업자등록번호:106-86-40304
개인정보/청소년보호책임자:김선오  등록번호:서울 아 00418  등록일자:2007.08  발행인:김용석  편집인:김선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