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인프라 서비스 및 멀티 클라우드 통합 모니터링 서비스 적용

[아이티데일리] SK㈜ C&C(사업대표 안정옥)는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에 ‘클라우드 제트(Cloud Z)’를 공급, 북미·유럽지역 ‘배틀그라운드’ 클라우드 인프라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일 밝혔다.

SK㈜ C&C는 ‘클라우드 제트 vGDC(virtual Global Data Center)’를 통해 북미, 유럽 지역의 배틀그라운드 클라우드 인프라 서비스를 제공하며, 멀티 클라우드 통합 모니터링 서비스인 ‘클라우드 제트 몬(Monitoring)’도 적용한다.

SK㈜ C&C의 ‘클라우드 제트 vGDC(virtual Global Data Center)’는 전용 물리 서버를 할당하는 IDC(Internet Data Center)와 인프라를 빌려 쓰는 클라우드 서비스의 장점을 하나로 묶은 베어메탈 기반 클라우드 인프라 서비스다.

이 서비스는 랙(Rack)단위 베어메탈 서버는 물론 대용량 트래픽, 프리미엄 서비스 등을 패키지 형태로 제공한다. 특히, 다른 고객과 센터 내 서버 자원을 나눠 쓰지 않고 전용 물리 서버를 클라우드 방식으로 제공해 배틀그라운드와 같은 대용량 고성능 게임의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을 요구하는 게임사들에게 적합하다.

‘클라우드 제트 vGDC’는 클라우드 제트 포털에서 손쉽게 주문 가능하며 24시간 내에 전 세계 데이터센터에서 사용 가능하다. 서버 당 20TB 규모의 네트워크 용량을 기본 제공하고 글로벌 데이터 전송도 무제한 무상이다. 글로벌 현지에서 개발·업데이트한 게임을 언제든 추가 비용 없이 전 세계에 배포할 수 있다.

SK㈜ C&C의 ‘클라우드 제트 몬(Monitoring)’은 다양한 글로벌 클라우드 서비스의 ▲애플리케이션 ▲네트워크 ▲백업 ▲스토리지 등의 사용 현황을 통합 모니터링하고 긴급 자원 할당은 물론 에러 사항에 대한 실시간 대응을 지원한다.

이문진 SK㈜ C&C 채널&마케팅 그룹장은 “‘클라우드 제트 vGDC’를 통해 배틀그라운드의 빠르고 안정적인 게임 업데이트와 운영을 완벽히 뒷받침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서비스 안정성을 높이고 비용을 최적화 할 수 있는 최상의 통합 클라우드 서비스 체계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