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수요 기반 맞춤형 기술인재 양성 프로그램’ 성과보고회 개최

▲ ‘기업수요 기반 맞춤형 기술인재 양성 프로그램’ 성과보고회 기념사진

[아이티데일리] 한국SW산업협회(회장 이홍구)는 지난 25일 ‘기업수요 기반 맞춤형 기술인재 양성 프로그램’의 성과보고회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해당 프로그램은 서울산업진흥원(이하 SBA)이 주최하고 한국SW산업협회가 주관한 인재 양성 프로젝트다. ‘드론을 활용한 IoT 고급인재 양성과정’이라는 부제로 드론 활용에 대한 이론교육 및 실습, 기업 연계 프로젝트, 채용약정기업 현장실습 등 총 471시간의 교육이 진행됐다. 특히 IoT 분야 현업 멘토가 참여해 현장 중심의 프로젝트를 함께 수행해, 교육생들의 실무능력을 강화에 중점을 뒀다.

이번 성과보고회에서 교육생들은 5개 팀으로 나뉘어 ▲스마트 드론 보급 시스템 개발 ▲치킨배달 드론 서비스용 사용자 웹 어플리케이션 개발 ▲드론을 활용한 도서·산간지역 우체국 배송 시스템 개발 ▲드론을 활용한 도서·산간지역 보건소 의약품 배달 서비스 개발 ▲드론을 활용한 화재 초기 진압 및 정찰 개발 등 드론 서비스를 위한 플랫폼과 관련한 주제로 각각 발표를 진행했다.

서홍석 한국SW산업협회 부회장은 “한국SW산업협회는 SW산업에 양질의 인력을 공급하는 체계를 마련할 수 있도록 기업 수요 중심의 실무 교육이 채용으로 연계되는 활발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SW산업협회 측은 교육과정 종료 후에도 AI면접을 활용한 채용지원 서비스, 취업역량 컨설팅, 회원사 및 채용약정기업 인재 추천 등 협회 인프라를 적극 활용하여 수료생의 취업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아울러 이번 프로젝트 발표회 영상 및 프로젝트 준비 과정은 한국SW산업협회 역량개발팀 ‘4차 산업혁명 선도 고급인재 양성과정’ 유튜브 채널을 통해 다음달 2일부터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