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오피스, 화상회의, 메신저, 파일 저장소 등 구성…PC 웹 및 모바일 앱도 지원

[아이티데일리] 티맥스오에스(대표 박학래, 한상욱)는 클라우드 앱 서비스 ‘클라우드스페이스’의 베타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25일 밝혔다.

티맥스오에스의 ‘클라우드스페이스’는 마이크로 서비스 아키텍처(MSA)를 기반으로 다양한 앱 서비스의 신속한 개발 및 확장을 가능하게 해주며 티맥스 그룹사의 모든 클라우드 기술을 총 집약한 서비스이자 클라우드 앱 개발 플랫폼이다.

사용자에게는 기본적으로 개인 공간인 ‘마이스페이스(MySpace)’가 제공된다. 추가적으로 목적과 관심사에 따라 다른 사용자와 협업하고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는 공간인 ‘스페이스(Space)’를 자유롭게 생성할 수 있다. 또한 스페이스 내 하위 공간인 ‘룸(Room)’을 만들어 체계적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클라우드스페이스’ 사용자는 클라우드오피스(CloudOffice), 티-드라이브(T-Drive) 등을 통해 별도 프로그램 설치 없이 여러 대의 PC, 모바일 등 멀티 디바이스 환경에서 언제 어디서나 빠르게 공동 문서 작업 및 파일 관리가 가능하다. 화상회의 애플리케이션 클라우드미팅(CloudMeeting), 메신저 티-토크(T-Talk), 메일 시스템 티-메일(T-Mail) 등 다양한 앱으로 소통과 협업이 가능하다.

특히 ‘클라우드오피스’는 티맥스 자체 오피스 프로그램인 ‘투오피스(ToOffice)’를 클라우드 상에서 100%의 기능으로 구현했다. 하나의 플랫폼 위에서 일원화돼 간편하게 개인 및 팀의 문서를 관리할 수 있는 앱이다.

‘클라우드스페이스’는 PC 웹 뿐 아니라 모바일 앱도 지원한다. 현재 안드로이드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며, 11월 중 애플 앱스토어에서도 다운로드 가능하다. 티맥스오에스는 오픈 베타를 통해 서비스에 대한 사용자들의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수렴할 예정이며, ‘클라우드스페이스’ 또는 티맥스오에스 홈페이지 내 자유게시판에 남길 수 있다. 피드백은 정식 오픈 시 개선 사항으로 반영될 예정이다.

‘클라우드스페이스’는 향후 기업고객을 위한 티맥스의 기존 미들웨어, DBMS, 프레임워크 등 시스템 SW의 사용자 기능 앱 서비스, 효율적 업무 관리 앱 서비스인 ‘티-태스크(T-Task)’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초·중·고 학생 및 학부모를 위한 AI 교육 서비스인 ‘하이퍼스터디(HyperStudy)’를 통해 지속적으로 AI 기술을 융합한 앱 서비스를 추가해 사용자에게 확장성과 다양성을 제공할 계획다. 궁극적으로는 티맥스의 모든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발전할 예정이다.

박학래 티맥스오에스 대표는 “만들고 모일수록 즐거운 공간, ‘클라우드스페이스’라는 슬로건을 기반으로 사용자에게 시간과 장소에 얽매이지 않고 일, 공부, 취미 등을 융합해서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자 한다”며 “베타 서비스 기간 동안 사용자들이 제시하는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스마트 워크&라이프를 위한 최적의 공간을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오픈 베타 서비스 개시 기념 이벤트인 ‘메리클스마스’를 내달 22일까지 진행한다. ‘클라우드스페이스’에 가입 후 초대 링크를 친구에게 전달해 3명이상 가입하면 이벤트에 자동 응모된다. 참여자에게는 추첨 등의 방식을 통해 외식상품권 등 다양한 선물을 제공한다. 또한, ‘클라우드스페이스’에 대한 구체적인 전략은 11월 29일, ‘티맥스데이 2019’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