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 산업군에 적용된 솔루션 및 사례 전시 및 다양한 체험 기회 제공

▲ ‘클라우드 엑스포 코리아 2019’에 참가한 NBP 부스

[아이티데일리]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대표 박원기, 이하 NBP)은 자사 클라우드 서비스인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NCP)이 이달 25일부터 27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클라우드 엑스포 코리아 2019’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NBP는 부스 참여를 통해 여러 산업군에 적용된 클라우드 솔루션과 적용 사례를 전시하고, 네이버의 인공지능 플랫폼 ‘클로바’, NCP의 챗봇 솔루션 ‘클로바 챗봇(Clova Chatbot)’, 클라우드와 5G기술을 활용한 CPU 없는 AI 로봇 ‘브레인리스 로봇’ 등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네이버의 다양한 AI 기술을 다른 기업과 산업기관들이 손쉽게 적용할 수 있도록 클라우드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으며 공공, 금융, 의료 등에도 다양한 산업군의 레퍼런스를 보유하고 있다.

대표적인 사례로 대구 스마트 웰니스 규제자유특구사업 중 IoT 기반 웰니스 정보 서비스 플랫폼 구축 사업이다. 이 사업은 NCP를 통해 기업의 의료정보 활용 비용을 80% 절감, 개발되는 의료기기 성능과 정밀도가 향상될 것으로 예상된다.

금융고객 사례로는 쿠버네티스와 GPU 서버를 활용해 기존에는 사람이 직접 처리하던 보험금 지급심사를 AI 기술을 통해 자동화 하는 서비스가 있다. 이 서비스는 NCP를 통해 제공하고 있으며 제로페이와 삼성카드, 웅징씽크빅 등 다양한 기업들이 챗봇으로 스마트 고객 지원 서비스를 구축했다.

박기은 NBP CTO는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은 국내 자체 기술로 만들어진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로서, 클라우드 기반 원천 기술을 경쟁력으로 삼아 글로벌 업체들과 당당히 어깨를 견주려고 한다”며 “해외 타 클라우드 기업들에 비해 늦게 시작했지만, 이미 지난 2년간의 기술 성장과 사업 성장을 보면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한편, NBP는 국내외 스타트업부터 해외 대형 IT 기업들과의 협업도 활발히 이어가고 있다. 최근 새로운 AI 기반 기술로 떠오르는 AI 칩 개발도 팹리스(fabless) 스타트업들과 협업하고 있고, 그 결과물을 클라우드 상품화해 글로벌로 진출할 생각도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