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닉글로리와 협약 맺고 공공시장 영업 강화

 

[아이티데일리] 정보보안 토털서비스 전문 기업 티앤디소프트(대표 최성묵)가 코닉글로리의 위협관리시스템 'TESS TMS V6.0'를 조달청 나라장터에 등록했다. 나라장터는 조달청이 운영하는 국가 종합 전자 조달 시스템으로 기술력과 품질 심사를 거친 제품·서비스만 등록할 수 있다.

티앤디소프트는 나라장터에서의 ''TESS TMS V6.0'' 판매권을 보유한 업체다. 보안솔루션의 판매 다각화를 위해 코닉글로리와 협약을 맺고 공공시장 영업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이번에 티앤디소프트가 나라장터에 등록한 ‘TESS TMS V6.0'는 코닉글로리(대표 조명제)의 대표 보안 제품으로 기존 TESS TM기능에 악성의심파일 탐지기능, YARA 엔진을 사용한 악성파일 탐지기능, 자동화된 애플리케이션 탐지/분석 기능을 추가해 APT 공격등 새로운 위협에 대응할 수 있는 보안 관제 및 대응시스템이다.

CC인증 및 GS인증을 취득한 'TESS TMS V6.0'는 기존 단순 위협관리시스템에서 벗어난 차세대 지능형 위협관리시스템으로 PCRE나 YARA 등 단순한 시그니처 기반 탐지뿐만 아니라, Traffic 임계치 탐지 및 저장 후 사후 포렌식, 애플리케이션별 위협 영향도 분석, 서비스별 공격 영향도 분석 등 다양한 분석을 수행해 수준높은 보안정책을 수립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기본 분석기능으로 제공되는 내부 자산정보 수집, 탐지된 정보와 IP평판정보와의 매칭 기능 등을 통해 사이버 공격 기법의 다양화 및 지능화에 신속한 대응이 가능하다.

이 제품은 특히 대용량 데이터 처리를 위한 분산구조, 정형 비정형 데이터 처리를 위한 수집기 제공, 대용량 데이터 분석을 위한 Log 처리 기술 활용 등의 특징을 갖고 있으며, 다양한 내/외부의 정보를 수집하고 분석한 후 기존 TESS TMS과 유기적으로 결합해 잠재적인 위협을 탐지하는 등 침해사고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인터넷 웜, 바이러스, 해킹 등 사이버 위협에 대한 조기탐지는 물론 예경보, 관제 및 분석을 통해 피해를 최소화 해주는 TESS TMS는 정부 주요 부처는 물론 많은 공공기관 관제센터에 공급돼 이미 안정성과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최성묵 티앤디소프트 대표는 "기존 위협관리체계를 고도화해 APT관제체계로의 진보적 발전을 이룰 수 있게 되었다. 이번 조달 쇼핑몰 등록을 통해 6만여개 공공기관에 대한 사이버 위협에 대처하고 안전한 데이터를 제공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며 "높은 성능은 물론 호환성과 편리성까지 갖춘 'TESS TMS V6.0'로 시장 지배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